갑자기 실명이 될까봐 불안한데, 정신과를 방문해야 할까요?
질환은 없는데 실명이 갑자기 될까 두려워요.. 아침에 일어나면 뿌옇게 안 보이는 상상을 하고.. 제가 지나치게 예민한 거죠? 눈이 나쁘다 보니 별걱정을 다 하게 되네요.. 유튜브보면 하루 아침에 실명하시는분도 있던데 특정질환이 있어서 그런 걸까요? 불안해서 미치겠어요.. 정신과를 가봐야 하나요?
질환은 없는데 실명이 갑자기 될까 두려워요.. 아침에 일어나면 뿌옇게 안 보이는 상상을 하고.. 제가 지나치게 예민한 거죠? 눈이 나쁘다 보니 별걱정을 다 하게 되네요.. 유튜브보면 하루 아침에 실명하시는분도 있던데 특정질환이 있어서 그런 걸까요? 불안해서 미치겠어요.. 정신과를 가봐야 하나요?
많은 분들이 눈 건강에 대해 걱정하시는 것은 당연한 일이에요. 특히 시력이 좋지 않은 경우 더욱 민감하게 반응하실 수 있어요. 유튜브와 같은 매체에서는 극단적인 사례를 다루는 경우가 많아, 일반적인 상황보다 더 심각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실명 사례는 특정 질환, 예를 들어 당뇨병성 망막병증, 녹내장, 황반변성 등과 같은 눈 질환의 진행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아침에 일어났을 때 일시적으로 뿌옇게 보이는 현상은 '아침 눈 뿌옇음'으로, 눈의 수분 증발이나 눈물 필름의 불균형 등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몇 분 내에 정상적인 시력으로 돌아오며, 심각한 문제가 아닐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귀하의 불안감이 일상생활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면, 정신건강 전문가의 상담을 받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불안 장애는 적절한 치료와 관리를 통해 개선될 수 있으며, 전문가는 귀하의 불안을 완화하는 데 필요한 전략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정기적인 안과 검진을 통해 눈 건강을 체크하고, 필요한 경우 조기에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안과 전문의는 귀하의 눈 상태를 평가하고, 실명으로 이어질 수 있는 질환을 예방하거나 관리하는 데 필요한 조언을 해줄 수 있습니다. 불안감이 심하다면, 정신과 상담을 고려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동시에 안과 검진을 통해 눈 건강 상태를 확인하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건강한 생활 습관을 유지하고, 전문가의 조언을 따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오후가 되면 견디기 어렵게 피곤하네요 어젯밤에도 7시간 이상 잘 잔거 같은데, 오후3시부터 갑자기 피곤한 느낌이 들고 불안해서 불면증이나 불안인가 싶어서 정신과를 가려고 했는데, 막상 가려고 하니 편해져서 또 힘들면 가야지 했어요 pc방에서 2시간 정도 게임 할때는 편했는데, 저녁먹으러 가려고 하니 갑자기 피곤하고 불안해지네요 수면부족인가요? 원래 오후 3시에 피곤한가요? 피곤과 더불어 불안하고 심장이 뛴다면 정신과를 방문해야 할까요?
부모님이 돌아가셨다 생각하자 패닉이 오는 사람은 정신과 가봐야 하나요? 이 패닉이 손이 덜덜 떨리면서 안절부절못하고, 과호흡이 와서 비닐봉지를 입에 대어야 하고, 정신이 아득한 느낌이 밀려오고, 통제력을 상실할 것 같은 느낌이요.
뭘 하든 힘이 들고 할 의욕도 안 생기고 주말에는 나가지 않고 하루종일 잠만 자요 갑자기 단것도 엄청 많이 먹어서 살도 찌고 그냥 아무 이유 없이 눈물이 나요 슬프고 우울하고 말 수도 줄었고 무기력하고 살아서 좋은게 있나 생각도 들고 재밌는게 없어요 우울해요 원래는 조금씩 그랬는데 한달 전부터 심해지고 한달정도 지금 말한 것 처럼 우울해요 정신과를 가야할까요? 우울증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