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관기능 저하 시 이어폰 소리 저조 현상 가능한가요?
이관기능이 저하되어도 이어폰 꽂을 때 소리가 작게 들릴 수 있나요?
이관기능이 저하되어도 이어폰 꽂을 때 소리가 작게 들릴 수 있나요?
네, 이관 기능 저하가 있을 때 이어폰을 사용하면 소리가 작게 들리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관 기능이 원활하지 않을 경우 중이의 압력 조절에 문제가 생겨 귀가 먹먹하거나 막힌 느낌을 경험할 수 있고, 이로 인해 이어폰으로 듣는 소리가 정상적으로 들리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명이 생기고 본인 목소리가 울려 들리는 증상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지속되면 이비인후과 전문의가 있는 병원에 가셔서 자세한 상담 및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이관 기능에 문제가 있다고 판단될 경우, 껌을 씹거나 침을 삼키는 방법을 써보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으며, 필요한 경우 이관성형술 같은 수술적 치료를 고려해 볼 수도 있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이어폰 큰소리에 이관기능이 저하될 수 있나요?
이관기능부전과 이관폐색증은 다른 증상인가요? 그리고 이관기능부전으로 인해 이어폰 착용 시 청력 저하를 느끼기도 하나요?
고3인데 왼쪽 귀에 이어폰 큰소리 듣고 나서 먹먹해져서 병원갔는데 병원을 2군데나 다녀왔는데 아무 이상이 없대요 그러다가 결국 유명한 병원에 다녀왔는데 청력에 이상없고 이어폰 큰소리 들었던 왼쪽 귀가 이관기능이 저하되어 있다네요. 그리고 코의 아데노이드도 있어 이관기능저하에 한 몫 한 것 같다고도 하시는데 이관기능부전증이 이어폰 큰소리 듣고 나서 먹먹해졌을 때 생긴 것일까요? 아님 우연의 일치인 건가요? 큰소리 듣고 나서 약했던 이관 기능 증상이 더 두드러진 것일까요? 그날 이후로 계속 이어폰 꽂을 때 이관기능이 떨어진 왼쪽 귀가 덜 들려요 왜 그런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