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어폰 소리 크게 들으면 이관기능 저하 가능?
이어폰 큰소리에 이관기능이 저하될 수 있나요?
이어폰 큰소리에 이관기능이 저하될 수 있나요?
네, 이어폰을 통해 큰 소리를 장시간 듣는 것은 청력 저하를 일으킬 수 있으며, 이는 이관 기능에도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고음량의 소리에 장시간 노출되면 귀의 자연스러운 공기 순환이 어려워지고, 이로 인해 이관 기능이 저하될 가능성이 있어요. 이관 기능 저하는 귀의 압력 조절 능력에 영향을 미쳐 먹먹함이나 이명 등의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어폰 사용 시 적절한 음량을 유지하고, 장시간 사용을 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청력에 좋지 않은 습관을 개선하고, 귀 건강을 위해 기본적인 관리를 잘하는 것이 청력 손상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고3인데 왼쪽 귀에 이어폰 큰소리 듣고 나서 먹먹해져서 병원갔는데 병원을 2군데나 다녀왔는데 아무 이상이 없대요 그러다가 결국 유명한 병원에 다녀왔는데 청력에 이상없고 이어폰 큰소리 들었던 왼쪽 귀가 이관기능이 저하되어 있다네요. 그리고 코의 아데노이드도 있어 이관기능저하에 한 몫 한 것 같다고도 하시는데 이관기능부전증이 이어폰 큰소리 듣고 나서 먹먹해졌을 때 생긴 것일까요? 아님 우연의 일치인 건가요? 큰소리 듣고 나서 약했던 이관 기능 증상이 더 두드러진 것일까요? 그날 이후로 계속 이어폰 꽂을 때 이관기능이 떨어진 왼쪽 귀가 덜 들려요 왜 그런가요?
이어폰 큰소리 10초 듣고 나서 귀가 먹먹해져서 병원을 갔는데 청력은 정상이라고 하고 큰소리 들었던 귀가 이관기능부전이라는데 그래서 그런지 이어폰을 꽂으면 큰소리 10초 들었던 쪽이 덜 들리더라구요. 이거 청력 저하인가요? 아님 의사 말대로 이관기능부전으로 나타나는 증상인가요?
이어폰으로 큰소리를 들으면 이관기능이 좀 나빠질 수 있나요? 그렇다면 왜 그런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