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 아래쪽이 찌릿한 느낌 원인은?
얼굴 아래쪽 전기오르는듯 찌릿한느낌
얼굴 아래쪽 전기오르는듯 찌릿한느낌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신경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얼굴 아래쪽에 전기가 오르는 듯한 찌릿한 느낌은 주로 삼차신경통과 같은 신경계 문제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삼차신경은 얼굴의 감각을 담당하는 신경으로, 주위 혈관 등에 의해 압박을 받으면서 이러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다음과 같은 원인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지속되거나 심해진다면, 신경과에서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는 증상의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 검진을 진행하고, 필요한 경우 약물치료, 미세혈관 감압술, 신경차단술 등의 치료 방법을 제안할 수 있습니다. 증상이 불편하시겠지만, 적절한 진단과 치료를 통해 개선될 수 있으니 가까운 병원에서 진료를 받아보시길 권장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고3 학생입니다. 제가 스트레스를 잘 받는 편인데 요새 계속 우울하고 저도 제가 왜이러는지 모를만큼 별거 아닌일에 눈물도 계속나고 학교에서도 집에서도 스트레스 받는 일이 많았어요. 최근 한달 넘게 계속 설사를 해 병원에 갔다가 스트레스로 인한 과민성 대장증후근이라는 사실을 얼마전에 알게되었어요. 오늘 밥을 먹는데 명치 아래 부분이 계속 당기는 느낌이 들었어요. 아프다기엔 그건 애매한거 같은데 뭔가 힘 들어간 듯이 계속 당기는? 느낌이 들어서 아버지께 말씀드렸더니 밥 그만 먹으라 하셔서 가족들과 외식 도중에 저 혼자만 집에 와서 앉아서 쉬고 있는데요 아직도 그 느낌이 들어요.. 위경련 올려고 하는 걸 수도 있다고 하시던데... 계속 저 느낌 드니까 뭔지도 모르겠고 불안해서... 어떻게 해야할지 잘 모르겠어요..

골반옆 배꼽 왼쪽 밑 그쯤 어딘가 어제부터 아픈데 왜일까요? 배란주기이기는 한데 배란통 그런건가요? 처음인데 혹시 임신같은거는 아니겠죠? 다른 증상은 없고 생리통 비슷하게 쿡쿡찌르는 느낌과 땡겨지는 듯한 묘한 느낌인데 뭘까요

아랫배는아니고 그바로앞에가 아침부터너무아파요.. 왜이런걸까요ㅜㅜㅜ 혹시방광염증상인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