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MS로 인한 감정 불안과 분노 조절 문제 해결 방법은?
pms 증상 중 하나로 생리 전 기간만 다가오면 감정이 불안하고 눈물이 나고 분노 조절도 잘 안 됩니다.
pms 증상 중 하나로 생리 전 기간만 다가오면 감정이 불안하고 눈물이 나고 분노 조절도 잘 안 됩니다.
AD
PMS(월경전 증후군) 증상으로 인해 감정의 변화가 심해지는 것은 많은 여성들이 경험하는 일반적인 현상입니다. 생리 전 1~2주 동안 급격한 기분 변화, 심한 우울증 또는 불안증이 나타나고 생리가 시작되면 사라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감정 변화는 호르몬 변화와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감정 조절이 어려운 경우, 다음과 같은 방법을 시도해 보실 수 있습니다:
필요하다면 의사와 상담하여 더 구체적인 조언을 받는 것도 고려해 보세요. 특히, 증상이 심하여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 정도라면, 산부인과적 질환이 PMDD 증상으로 나타날 수도 있기 때문에 정신건강의학과에 방문하기 전 산부인과에 들려 관련 검진을 받아 볼 것을 추천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불안이 심한 자폐성향을 가진 아동이 신경과민, 감정조절, 분노조절이 안되서 ADHD약인 콘서타 약을 먹어도 괜찮을까요?
불안하면 왼손 끝이 저리는데 어떻게 해봐도 해결이 안되네요. 불안 정도가 너무 심해서 그런가요? 불안하면 막 분노를 조절하지 못하겠고 제 생각을 제가 못따라가겠어요
예전에 경미한 우울증에 약을 처방받았을 때 pms에도 효과가 있을 것이라는 말을 들었습니다. 그런데 그때 정말 효과가 좋았었거든요. 세로토닌을 증가시키는 약이라고 들었었는데 기억이 안 나네요. 이번에 pms 증상이 좀 분노조절 장애처럼 감정 조절도 안 되고 무기력증도 너무 심해서 다시 처방받고 싶은데 그냥 일반 정신과에 가도 처방받을 수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