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MS로 인한 감정 불안과 분노 조절 문제 해결 방법은?
pms 증상 중 하나로 생리 전 기간만 다가오면 감정이 불안하고 눈물이 나고 분노 조절도 잘 안 됩니다.
pms 증상 중 하나로 생리 전 기간만 다가오면 감정이 불안하고 눈물이 나고 분노 조절도 잘 안 됩니다.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정신건강]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PMS(월경전 증후군) 증상으로 인해 감정의 변화가 심해지는 것은 많은 여성들이 경험하는 일반적인 현상입니다. 생리 전 1~2주 동안 급격한 기분 변화, 심한 우울증 또는 불안증이 나타나고 생리가 시작되면 사라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감정 변화는 호르몬 변화와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감정 조절이 어려운 경우, 다음과 같은 방법을 시도해 보실 수 있습니다:
필요하다면 의사와 상담하여 더 구체적인 조언을 받는 것도 고려해 보세요. 특히, 증상이 심하여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 정도라면, 산부인과적 질환이 PMDD 증상으로 나타날 수도 있기 때문에 정신건강의학과에 방문하기 전 산부인과에 들려 관련 검진을 받아 볼 것을 추천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불안이 심한 자폐성향을 가진 아동이 신경과민, 감정조절, 분노조절이 안되서 ADHD약인 콘서타 약을 먹어도 괜찮을까요?

불안하면 왼손 끝이 저리는데 어떻게 해봐도 해결이 안되네요. 불안 정도가 너무 심해서 그런가요? 불안하면 막 분노를 조절하지 못하겠고 제 생각을 제가 못따라가겠어요

친형이 간헐적 폭발 장애를 갖고있는것 같습니다. 저희 친형은 옛날부터 성격이 매우 급했습니다. 아버지를 닮아 조금만 같은 소리를 반복해서 얘기해도 급작스럽게 화를 냈고. 전화 통화 시 목소리도 빠르며. 화가 나면 소리를 지르며 저를 막 때렸습니다. 금전적인 부분에서 자신이 무시당할 수 없다는 표현을 많이 하고. 조금이라도 자신과 다른 감성을 가진 사람들과 대화할 때는 이해되지 않는 정말 미세한 부분을 집요하고 구체적으로 질문을 계속 합니다. 대답을 잘 하지 못하면 또한 분노하고요. 아파트에 대한 분노가 극에 달해 창문 밖에다 대고 조용한 동네에 소리를 지르며 욕설을 한 적도 있습니다. 대체로 화를 느끼는 경우에 그렇게 행동하는것 같고. EQ가 굉장히 낮은것 같습니다. 상대의 입장을 헤아리는것을 전혀 하지 못합니다. 현재 형과 동거중이지 않아서 모든 증상의 빈도가 얼마나 되는지는 알 수 없지만 해당 내용으로 예상해볼 수 있는 진단명이 있을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