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의 피부 상태가 민감한 상황에서 여러 가지를 고려해야 할 것 같습니다. 우선, 힙분유에서 앱솔 센서티브로 변경하는 것은 아기의 상태에 따라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앱솔 센서티브는 아토피나 알레르기 반응이 있는 아기들에게 더 적합할 수 있으니, 시도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분유 변경은 아기의 소화 상태나 다른 반응을 주의 깊게 관찰하면서 진행해야 합니다.
락티케어 2.5는 스테로이드 함유 제제이므로, 장기 사용 시 스테로이드성 여드름, 스테로이드성 주사, 입주위피부염, 털과다, 색소탈실, 튼살, 수포성피부염, 아토피피부염, 피부출혈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의사의 지시에 따라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처방된 대로 사용하면 큰 문제가 되지 않겠으나, 장기간 사용에 대해서는 담당 의사와 상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첨부한 사진 속 로션과 크림이 아토피 피부를 자극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만약 사용 후 발진이 심해졌다면, 해당 제품의 사용을 중단하고, 아토피 전용으로 나온 저자극성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새로운 제품을 선택할 때는 성분을 꼼꼼히 확인하고, 피부과 전문의와 상담하여 적합한 제품을 추천받는 것이 안전합니다. 아토피 피부염은 만성 재발성의 염증성 피부질환으로, 피부의 여러 증상을 유발시키거나 악화시킬 수 있는 자극 물질과 스트레스를 피하도록 하는 다각적인 치료가 필요합니다. 충분한 보습과 함께 균형잡힌 식습관, 규칙적인 운동, 충분한 수분 섭취와 수면 등 생활 습관 교정도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