췌장암 진단을 받은 사람이 당뇨가 있을 수 있을까요?
췌장암이면 당뇨없는사람이당뇨가있나요
췌장암이면 당뇨없는사람이당뇨가있나요
네, 췌장암 진단을 받은 사람이 당뇨병을 앓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췌장은 인슐린을 생산하는 주요 기관으로, 췌장암이 발생하면 인슐린의 분비가 방해받아 당뇨병이 생길 수 있어요. 실제로 췌장암 환자 중에는 암 진단 전이나 후에 당뇨병이 새롭게 나타나거나 기존에 있던 당뇨병이 더 악화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췌장암이 인슐린 분비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발생하는 것으로, 췌장암과 당뇨병 사이에는 분명한 연관성이 있을 수 있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췌장암 증상과 일치하는 증상들이 나타나다가 사라졌는데 이 경우도 췌장암일수있나요?
6개월 전에 피검사 초음파검사 결과 췌장 이상소견 없었는데요 요즘 자꾸 명치랑 등 쪽이 아픈것같아 걱정입니다 눈에 핏줄들이 섰는데 그게 황달일지 잘 모르겠고요 명치는 계속 불편감이 있고 등은 여기저기 아프다 안아프다 합니다 몸무게는 두달간 5-6kg 빠졌고요 등이 처음 아픈것도 두달전인데 내원한 내과 두군데에서 각각 소화제와 역류성식도염약 받았습니다 당뇨수치 정상이고 원래 쓸개가 좀 안좋긴합니다
어머니께서 췌장암에 걸리셔서 항암치료를 받다가 부작용으로 중단한 상태입니다. 부작용 때문인지 당뇨도 생기셨고 오심이 심해서 음식도 잘 못 드시고 있습니다. 8월에 췌장암 진단받았을 때 2.5cm 크기에 전이는 없다고 했었는데 연세가 83세로 고령이시라 더 이상 항암치료는 어렵다고 들었습니다. 음식을 제대로 못 드시니 기력도 떨어지시고 해서 걱정입니다. 다른 대체 요법이나 완화요법을 시도해 볼 수 있는게 없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