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립성저혈압에 철분제 복용해도 되나요?
기립성저혈압 있는데 철분제 복용해도 될까요?
기립성저혈압 있는데 철분제 복용해도 될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영양제]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기립성 저혈압이 있으신 상황에서 철분제 복용에 대해 걱정이 되시는군요.
철분제는 주로 빈혈 치료에 사용되는 약물입니다. 만약 질문자님의 기립성 저혈압이 빈혈로 인해 발생한 것이라면, 철분제 복용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철분제가 기립성 저혈압 자체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지는 않습니다. 기립성 저혈압은 주로 자율신경 기능부전으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철분제 복용 시 검은색 변이 나타날 수 있으며, 약물에 의한 다른 변화 가능성도 있으므로 의사와 상담 후 복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충분한 휴식과 안정 후에도 혈압 변화가 지속된다면, 정확한 원인 질환 감별을 위해 진료를 받아보시길 권장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전 기립성저혈압을 앓고 있는데 전 공복에 장시간 오래 서 있거나 돌아다니면 눈 앞이 하얘지면서 저혈압쇼크가 와요. 집에서도 치료할 수 있나요? 기립성저혈압에 좋은 음식들을 알려주세요

원래 복용 중인 약물이 콘서타, 알프람, 인데놀(콘서타 복용시 두근거림 때문)/루파핀/훼로바 였는데요 복용 중인 상태에서 자율신경계 검사를 했고 자율신경계 이상으로 인한 기립성저혈압 소견을 받았습니다! 심장이 수축할 때에 뇌로 보내는 혈류량이 부족해서 그런 거라고 하셨는데, 정말 가끔 심장이 한 번 쿵 내려앉는 느낌을 받으면서 한 번 건너 뛰는 느낌, 혹은 자다가 박동이 세고 느리게 뛰어서 깬 적이 있었는데 이러한 증상도 자율신경계 이상으로 인한 증상인건지 궁금해요!!

제가 밖에서 쪼그려 앉아 통화를 하다가 다리가 너무 저려서 감각도 안 느껴지길래 짐시 일어났는데 다리 컨트롤이 안 돼서 발목이 꺾인 후 앞이 안 보이더니 기억이 나지 않습니다 정신 차리니 바닥에 앉아있고 다리에 발작이 일어나는 것처럼 떨리다가 멈췄고 슬리퍼가 좀 날라가 벗겨져 있었어요.. 핸드폰도 떨어져 있었구요... 지금은 온 몸에 힘을 꽉 줬다가 푼 것처럼 좀 떨리는데 혹시 발작 증세일까요? 23년 살면서 처음 있는 일이라서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