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과 글이 다르고 단어가 생각나지 않는 증상은 무슨 질환인가요?
생각하는 것과 다르게 말하거나 단어가 잘 생각이 안나거나 말한 것과 동시에 글을 적을 때 다르게 적는 등의 문제가 있는데 어떤 병의 증상일까요? 그리고 어떤 과를 진료받아야할까요? 요즘 아침에 일어나는게 너무 힘들고 10시간 이상 자요
생각하는 것과 다르게 말하거나 단어가 잘 생각이 안나거나 말한 것과 동시에 글을 적을 때 다르게 적는 등의 문제가 있는데 어떤 병의 증상일까요? 그리고 어떤 과를 진료받아야할까요? 요즘 아침에 일어나는게 너무 힘들고 10시간 이상 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정신건강]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이 경험하고 계신 증상은 여러 가능성이 있습니다. 생각하는 것과 다르게 말하거나 단어가 생각나지 않는 현상은 일반적으로 "말실수"라고 불리며, 이는 긴장하거나 피로할 때 더 자주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스트레스, 피로, 수면 부족 등의 일시적인 원인으로 나타날 수 있지만, 지속적으로 발생한다면 다른 원인을 고려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조울증, 불안장애, 강박증과 같은 정신 건강 문제도 인지 기능에 영향을 미쳐 이러한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질문자님께서 10시간 이상 수면을 취하고도 아침에 일어나기 힘들다는 점은 수면의 질이 좋지 않거나 다른 건강 문제가 있을 가능성을 시사합니다.
이러한 증상에 대해서는 두 가지 진료과를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증상의 지속 기간과 심각도에 따라 어느 과를 먼저 방문할지 결정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두 과 모두 방문하여 종합적인 평가를 받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이미 우울증에 걸린 상태였는데 최근에 여러 사람에게 배신당하고 내쳐지는 일이 잇따라 생겨서 인간관계가 너무 무섭습니다 그냥 이렇게 글로 적기만 해도 눈물이 멈추질 않구요… 사람 앞에서 말도 제대로 못하겠고 단어가 잘 생각나지 않고 무기력하고 이런 것 까지는 참을 수 있는데 자꾸 누군가 제 욕을 하는 느낌입니다 자꾸 주변에 있는 사람들이 나만 쳐다보는 느낌이고 제 욕을 하는 것 같으며 제가 얼마나 같잖고 낮은 사람인지 꿰뚫어보며 평가질하는 것 같습니다. 일상 생활에서 그런 증상?.. 그런 느낌이 들면 이어폰을 꼽고 못들은 척 하려고 하지만 그걸 뚫고 욕하는걸 들으라는듯이.. 더 크게 웃구요… 제 피해망상이라고 믿고싶어 이렇게 글 적어봅니다 ..

특정 단어가 머릿속에서 계속 생각납니다. 부정적이고 좋지 않은 단어인데... 이것을 잊기 위해서는 어떻게 하는 게 좋을까요?

핸드폰 할때 타자를 치다가 갑자기 양손 전체가 놀란것처럼 움찔해요.. 핸드폰을 떨어트린적도있구요 무슨 증상일까요?? 특히 무슨 말을 써야할때 단어가 안떠오를때 이런증상이 심한거같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