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자기 어지러워서 주저앉은 후 식은땀과 피로감, 머리멍함 등 증상, 어떤 질병 의심?
갑자기 걸어가다 어지럽고 건물이 움직이는 느낌이 들어 벽을 잡고 주저 앉아 있었는데요. 그 이후 또 증상이 나타나진 않았는데 식은땀과 피로감이 있고 눈시림과 머리가 멍한 느낌입니다. 그리고 몸이 걸을 때 붕 뜬 느낌이 나는데 어떤 질병이 의심되나요?
갑자기 걸어가다 어지럽고 건물이 움직이는 느낌이 들어 벽을 잡고 주저 앉아 있었는데요. 그 이후 또 증상이 나타나진 않았는데 식은땀과 피로감이 있고 눈시림과 머리가 멍한 느낌입니다. 그리고 몸이 걸을 때 붕 뜬 느낌이 나는데 어떤 질병이 의심되나요?
말씀하신 증상들은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어지러움, 식은땀, 피로감, 머리 멍함, 그리고 걸을 때 붕 뜬 느낌은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질환과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1. 저혈압: 갑작스러운 혈압 저하로 인해 어지러움과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기립성 저혈압과 같은, 몸의 자율신경계가 적절하게 반응하지 못하여 나타나는 경우일 수 있어 보여요. 2. 빈혈: 혈액 내 산소 운반 능력이 떨어져 피로감과 어지러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3. 이석증: 내이의 문제로 인해 어지러움과 균형 감각 이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4. 저혈당: 혈당 수치가 낮아지면 어지러움과 식은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저혈당의 증상으로는 기운 없음, 식은 땀, 현기증, 두통, 가슴 두근거림 등의 증상이 있어요. 5. 스트레스나 불안: 심리적인 요인으로 인해 유사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들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정확한 진단을 위해 병원을 방문하여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까운 신경과에서 대면진료를 받아보시길 권유드려요. 필요한 경우 혈액 검사나 기타 진단 검사를 통해 원인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증상 방치하시면 치명적인 영향이 있을 수 있으니, 즉각적인 대처가 필요해요.
꼭 확인해주세요.
안녕하세요. 일주일에 2회정도 50분간의 근력운동+20-30분정도의 유산소 운동을 하고있습니다. 운동 강도는 힘들지 않은 정도고 무리해서 하기보단 제가 안전하게 충분히 할 수 있을 정도로만 해요. 운동한 날에는 잠을 자면 잠들고 얼마 안되어서 식은땀을 흘리며 어딘가 몸이 안좋은것 같아 깨게 됩니다. 명확하게 어디가 아프다 하면 일어나서 약을 먹던가 할텐데 그런 느낌은 들지 않고 아 그냥 몸이 좀 안좋은거같은데.. 정도의 느낌이고 잠시 뒤척이다보면 금새 다시 잠이 들긴 하는데 이렇게 깬 날은 너무 피곤합니다ㅠㅠ 운동을 하지 않는날에는 이러한 일 없이 푹 자는데, 운동 강도의 문제일까요? 평소에 당뇨나 갑상선 관련 질환은 없습니다.
미열 37도에서 37.4사이를 일주일동안 꾸준히 왔다갔다 했구요 간헐적 복통 식은땀 피로감 독한약을 먹어도 가라앉지 않는 임파선의 부음 약간의 어지러움 등이 주 증상입니다 ...큰병일까요?...
심한 피로감, 머리가 무거운 느낌, 어지러움, 속 쓰림, 식은땀이 하루종일 나는 증상이 있어요 병원에 가서 이렇게 증상을 설명하면 보통 애매하게 진단을 내리셔서 처방받지 못하거나 처방받아도 효과가 들지 않고 … 수액을 맞으면 괜찮아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