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쪽 발이 차갑고 저린 증상, 괜찮아질까요?
3일전부터 한쪽발이 누워있거나 앉아있을때 유독 차갑고 저리는데 며칠있다보면 저절로 괜찮아지나요? 요즘 아빠다리 자세로 오래 앉아있어서 그런건지ㅠ 당뇨는 아니겠죠..?
3일전부터 한쪽발이 누워있거나 앉아있을때 유독 차갑고 저리는데 며칠있다보면 저절로 괜찮아지나요? 요즘 아빠다리 자세로 오래 앉아있어서 그런건지ㅠ 당뇨는 아니겠죠..?
진료가 필요한 상황인가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실시간 의료 상담 의료진입니다. 3일 전부터 한쪽 발이 차갑고 저린 느낌이 있어 걱정이 되신 것 같아요. 우선, 저리거나 감각 이상이 느껴지더라도 수초-수분 이내 회복되는 것이 정상적인데요. 만약 장시간 혹은 수일 동안 증상의 호전없이 지속되는 경우라면 진료 및 검사가 필요한 상황이라 볼 수 있어요. 이와 관련하여 좀 더 자세히 설명드리자면, 평소 당뇨와 같이 혈액 순환과 관련하여 진단을 받으셨거나 이상 소견을 들은 적이 있으실까요? 편측 다리의 문제로 당뇨를 진단하는 경우는 매우 드물며, 이런 경우 어느정도 당뇨가 진행되어 합병증이 발생한 경우라 볼 수 있어요. 현재 질문자님의 경우라면 혈액 순환이 원활하지 않는 상황에서 보여지는 증상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양반다리는 허리나 골반에 좋지 않은 자세이기 때문에 자주, 오랜 시간 유지하는 것은 추천드리지 않아요. 즉, 양반다리, 쪼그려 앉는 자세, 다리를 꼬는 자세 모두 잘못된 자세로 교정이 필요한 경우라 볼 수 있고 이럴 경우 허리나 엉덩이, 골반의 신경을 압박하여 혈액 순환을 방해하고 심한 경우 저린감, 찌릿한 통증, 감각 저하 등의 증상을 경험하기도 해요. 걷거나 움직임에 있어서도 동일한 증상이 나타나는지 살펴봐주시고, 차갑고 저린 느낌이 호전되지 않고 지속되는지, 발 끝의 색깔이 파랗게 혹은 검게 변하진 않는지에 따라 즉시 진료가 필요한 상황일 수 있답니다.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고, 틈틈히 고관절, 종아리, 발목 등을 스트레칭 해주거나 가볍게 순환을 도와주는 마사지를 시행하면서 경과를 지켜봐주면 좋겠어요. 질문자님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콘텐츠를 하단에 추천해 드릴게요. 닥터나우 '건강매거진' 콘텐츠도 읽어보시면 좋겠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허리디스크와 혼동하기 쉬운 좌골신경통의 증상부터 원인, 치료법, 예방법까지 알려드릴게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엊그저께 목디스크때문인지 한쪽몸 (팔부터 발)까지 저림증상이 있어서 계속 저리면 병원을 가려했는데 갑자가 괜찮아졌어요 이렇게 갑자기 괜찮아질수가 있나요 이게진짜 나아진건지 일시적으로 그런건지 궁금해요 그리고 나아졌다해서 나중에 또 증상이 나타날수있나요
한쪽 발이 저린? 느낌이고 발뒤꿈치 통증이 살짝 있는데 왜그런가요?
한쪽 손과 팔이 차갑습니다 차가울때보면 혈관이 도드라지긴합니다 계속 그런건 아니고 에어컨이 강한 곳에 있거나 그러면 좀 그런데 마사지해주고 팔을 위로드니 증상이 완화가 되더라구요 병원을 추천받았는데 개인적인 사정때문에 2~3주간 병원을 안가는게 좋은데 기다렸다 가도 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