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문 통증과 하얀 분비물에 닥토로반 연고 사용해도 되나요?

유OO • 2026.03.30

변을 보고 닦을때보니까 하얀액같은게 같이보입니다 치질이 좀 있고 항운에 통증이 조금 있습니다 병원에서 처방받은 닥토로반 연고 발라도 되나요

외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외과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6.03.30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항문 통증과 하얀 분비물로 불편함을 겪고 계시는군요. 많이 걱정되실 것 같습니다.

    병원에서 처방받으신 닥토로반 연고는 의사가 질문자님의 상태를 확인하고 처방해 드린 것이므로 사용하셔도 됩니다. 처방된 용법과 용량에 맞게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치질로 인한 통증과 분비물이 있을 때는 처방받은 약물을 정확히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충분한 수분 섭취와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여 변을 부드럽게 유지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증상이 계속되거나 악화된다면 처방해 주신 의사에게 다시 상담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외과 관련 질문

  • 가려움과 분비물에 질정제 사용해도 될까요?

    가렵고 분비물도 좀 나오는거 같은데 산부인과 갈 시간이 없어서 약국에서 약을 사려고 하는데 질정제를 사면 될까요?

    성 고민

    질염

    2025.03.18
  • 가임기 분비물에 하얀 얼룩이 괜찮나요?

    가임기인데요 속옷이 약간젖고 분비물이묻어있는데 드문드문 하얀색 얼룩이 묻어있는데 괜찮나요?

    성 고민

    2025.03.08
  • 항문주변 따끔거림과 생식기 통증, 분비물에 대한 걱정

    갑자기 항문주변이 따끔..?ˀ 약간 쓸린것처럼 아프다구해야하나 그런느낌인데 화장실에 오래앉아있어서 그런건가요ㅠ 아님 항상 팬티라이너를 착용하는데 그것때문에 쓸려서 그런건가요..?ˀ 2일전쯤 성관계를 했는데 그 날도 생식기 안이 찢어지는듯한 느낌을 계속 받아서 하다가 멈췄습니다.. 그리구 계속 이런 색의 물같은 분비물이 나와요 냄새는 막 안나고 한번씩 소변 냄새가 끝입니다 ㅜㅜ 왜그러는건가요..ㅜㅜ 또 소변을 눌때 따끔한느낌이 있는데 인터넷에 쳐보니까 방광염이라고 하더라구요 그게 맞는건가용..?

    성 고민

    2024.03.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