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사 건강에 대해 걱정되는 증상들, 어떻게 해야 할까요?

김OO • 2024.03.12

평소에 많이 굶고, 잘 안먹어서, 한끼만 굶어도. 많이 힘들고, 힘이 없었어요. 근데, 아침을 20일 정도 굶고, 저녁에 매운 김치라면을 먹고, 스트레스받는 문자를 1시간정도 하고 난 후,새벽 4:40 눈 뜨자마자 속이 못 견딜 정도로 쓰려서 끙끙 앓다가 제산제를 2개 복용 후, 오전 6시쯤 설사가 많이 나왔어요. 그리고, 또 아침을 굶고, 점심먹고, 병원갔다가 왔어요. 다음날도 아침 굶고, 점심때 생쌀, 생콩먹고, 1시간뒤 익은콩, 밥, 된장국 조금 먹고, 지인이 방문 했는데, 속이 미친듯이 쓰려서 개비스콘 한개먹고, 119상담 받았어요. 그리고, 설사했어요. 되게 고통스러웠어요. 평소에 가스가 많이 나왔고요. (예전엔 점심먹고, 도서관에 못 앉아 있었어요. 가스 차서 장이 꼬일듯이 아파갖고요) 근데, 이렇게 속쓰리고 아픈 후에, 소금 소태인 계란 말이 2개 먹고, 구역질이랑 느끼함과 상복부 통증 있었어요. 죽먹다 오늘 콩밥 먹고, 점심 분식 좀 먹은후에 소화불량, 구역질느

위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소화기질환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4.03.12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소화기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식사 습관과 소화기 증상에 대해 걱정이 많으신 것 같습니다. 불규칙한 식사와 잦은 굶음은 소화기 계통에 부담을 줄 수 있으며, 매운 음식이나 자극적인 음식은 위 점막을 자극하여 속쓰림이나 소화불량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 역시 소화기능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우선, 규칙적인 식사 습관을 갖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루에 세 끼를 균형 있게 섭취하고, 과식이나 금식을 피하며,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자극적인 음식을 피하고,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여 소화기 건강을 도모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가스가 많이 나오는 증상이나 속쓰림, 상복부 통증 등이 지속된다면, 소화기 질환을 의심해 볼 수 있으므로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제산제나 소화제를 임의로 복용하기보다는 의사의 처방에 따라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길 권장합니다.

    스트레스 관리도 중요한데요, 스트레스를 줄이기 위한 방법으로는 규칙적인 운동, 취미 생활, 명상, 충분한 휴식 등이 있습니다. 스트레스가 소화기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이를 관리하는 것도 증상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현재의 증상이 심각하고 고통스러우시다면, 가까운 병원을 방문하여 내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필요한 경우 내시경 검사나 혈액 검사 등을 통해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치료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건강한 식습관과 생활 습관을 유지하시면서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모든 답변은 AI가 생성합니다. 닥터나우 의료진이 답변 내용을 검토하였더라도 정확성은 보증되지 않으며, 진단이나 처방 등 의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소화기질환, 바로 진료받기

코모키이비인후과의원

박윤근 의사

star
5(100+)
가정의학과
피부과
안과
doctor profile

개금다나아내과의원

이현승 의사

star
4.9(100+)
내과
이비인후과
소아청소년과
doctor profile

임지연의원

임지연 의사

star
4.9(100+)
가정의학과
피부과
doctor profile
keyboard_arrow_right

소화기질환 관련 질문

  • 치아 흔들림과 임플란트, 임신 중 치아 건강에 대한 걱정입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치아 흔들림 질문 드립니다. 지금 32살이고 (93년) 13-14살 쯤 오른쪽 어금니 발치 후 치아 브릿지를 했습니다. 26살 때 치아교정을 하였고 교정하면서 브릿지로 연결되어있는 치아를 제거 후 교정을 하였는데 어렸을 때 발치 했던 치아라 교정할 때 잇몸뼈가 많이 없어 최대한 마지막 어금니를 땡기고 틈이 생기는건 어쩔 수 없다고 하셨습니다. 그런데 몇달전부터 브릿지 앞 뒷 쪽 치아가 흔들리기 시작해서 병원을 갔더니 잇몸뼈로 인해 흔들리는 거라고 관리 잘 하고 스케일링만 잘 받으면 된다고 하셨습니다. 만약 더 심해지면 임플란트..치아 흔들림은 손톱으로 치면 흔들림이 보이고, 손가락으로 잡고 흔들면 좀 많이 흔들리네 정도.. 지금은 최대한 손가락으로 치아 안만지고 치간칫솔 열심히 하고 스케일링을 주기적으로 받고 있습니다. 그런데 제가 임신 계획 중이라 혹여나 임신 중 잇몸이 약해져 임플란트를 하게 되지 않을지 걱정입니다.. 엑스레이 사진 첨부 드리니 지금 제 치아 상태 좀 봐주세요

    치의학

    교정

    2024.02.15
  • 맥주 후 타이레놀 복용, 간 건강 걱정과 코로나 의심 증상에 대한 대처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어젯밤 12시쯤 맥주500 마시고 새벽5시쯤 열이나 타이레놀 1정 복용 맥주마시고 타이레놀먹은게 걱정되어서ㅜㅜ 오늘오후 5시 타이레놀 1정 복용했어요..ㅜㅜ 계속열이나고 몸살이 심한게 코로나같은데.. 현재시각 10시 타이레놀 2정 먹어도 될까요? 간에 무리가있을까 걱정되어 먹지못하고있어요ㅜㅜ 그리고 판콜s도 복용가능한가요?

    코로나 치료

    2023.10.07
  • 신체 이상에 대한 불안과 공황장애, 건강 검사 결과에 대한 걱정, 어떻게 해야 할까요?

    최근 2달간 많은 일이 있었어요. 먼저 몸 곳곳에 난 작은 지방종들을 림프종 전조 증상으로 생각해 목부터 허벅지까지 ct를 찍었고 이에 대한 불안이 영향을 미쳤는지 난소낭종 염증으로 인해 충수염이 생겨 일주일만에 또 복부 ct를 찍고 수술하였습니다. 수술 후 부터가 본격적인 시작이였어요 내 몸에.이상이.있지.않을까 불안감이.증폭되어 잠도 잘.수 없었고 병원 퇴원 후에 혈액종양내과, 내과, 정형외과, 심장외과, 산부인과, 유방외과 모두 전전하며 병원 다녔지만 의심되는 부분이 있지먼 모두 혈액수치에서 정상을 보이거나 엑스레이상 이상이 없다며 괜찮다는 소견을 받았습니다. 그럼에도 가슴답답함이 사라지지 않아 아직도 온갖 병명을 생각하는데 조금.안정된 상황이나 잘 때는 이를 인지하지 못해요ㅠㅜ 신체 이상이 아니라 공황장애 증상이겠죠? 아직도 ct 일주일 2번 찍은 것과 온갖 엑스레이.검사때문에 암에 걸릴까 걱정하는데 어떻게.하면 좋을까요?

    정신건강의학과

    공황장애

    불면증

    +3
    2023.12.06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