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가락과 손목이 붓고 통증이 있으면 원인은?
오른손 새끼손가락~중지까지 필때 손목까지 퉁퉁 붓고 통증이 있어요. 부어서 쥐고 피기가 힘들어요.ㅜ
오른손 새끼손가락~중지까지 필때 손목까지 퉁퉁 붓고 통증이 있어요. 부어서 쥐고 피기가 힘들어요.ㅜ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신경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손가락과 손목이 붓고 통증이 있어 불편하시겠네요. 이런 증상은 여러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주요 원인으로는:
질문자님의 경우 여러 손가락과 손목까지 붓고 주먹을 쥐고 펴기 어려운 상태라면, 단순한 피로나 일시적인 문제보다는 의학적 진단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일시적으로 증상 완화를 위해 다음과 같은 방법을 시도해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증상이 심하거나 지속된다면 정형외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정확한 원인 파악과 적절한 치료가 필요할 수 있으니, 전문의의 진단을 받아보시길 권장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손이 안 펴져요. 근거리에서 슈팅 찬 거 손으로 막고 나서 손가락이 쫙 안 펴지고 손목 들어올리려 하면 안 들어올려지는 데 왜 이러는 건가요…?

처음에 자고 일어났을 때는 왼 손 새끼손가락쪽 손목이 붓고 아팠었는데, 하루가 지나니 괜찮아 졌습니다. 다음 날 자고 일어나니 오른 손 새끼손가락 쪽 손목이 붓고 아픈데, 붓기가 가라앉질 않습니다. 스치거나 살짝 누르기만 해도 아픈데, 어떤 증상이고 이유가 뭘까요?

피아노를 치는데 손가락,손목이 아파서 오래 치기가 힘드네요. 통증을 없애고 관절을 강하게 하는 주사가 있다 들었습니다. 어떤 주사인지,주사맞을때 통증은 어느정도인지 궁금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