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문이 찢어져 피가 나와요, 어떻게 대처해야 하나요?
대변을 보는데 항문이 찢어져서 피가 조금 묻어서 나오는데 어떻게 대처하면 좋을까요?
대변을 보는데 항문이 찢어져서 피가 조금 묻어서 나오는데 어떻게 대처하면 좋을까요?
AD
항문이 찢어져 피가 나오는 경우는 대변을 볼 때 원활히 배출이 되지 않으면서 항문에 열상이 발생한 것 같아요. 이런 경우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만약 변비와 같은 증상이 지속된다면 열상이 심해질 수 있으니 병원 진료 보시는 것이 좋아요. 초기에 적절한 조치를 취하면 더 큰 문제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항문근처 옆 피부거 자주 찢어져서 볼일보고 휴지로 닦을때 피가 묻어나옴니다 조금 아물다가도 볼일보면소 다시 찢어지는지 따갑고 아파요 어떤 증상이고 해결법이 무엇인가요?
4주 전부터 항문에서 따갑고, 휴지로 닦으면 피가 묻어나오고 악취도 나고요. 걷거나 변을 보고 나오면 속옷에 피가 묻어나오거나 물컹한 것이 항문쪽이 느껴지기도 해요. 혈변은 없습니다. 설사 잦고요. 그래서 외치핵이나 내치핵 둘중 하나가 의심되어 오늘 모 대장항문외과에 다녀와 검진을 받았습니다. 그런데, 의사분이 말씀하시길 그런 징후는 없어보이고 그저 항문쪽이 건조하다고 말씀을 하시고, 치핵이나 치질 증상은 의외로 아니라고 하시더라고요. 변을 자주 보거나 자주 세척하면 항문의 기름층이 넌조해져서 헌다고 하시고요. 먹는 약과 크림을 처방해주셨습니다. 그런데 오늘 저녁에도 휴지로 닦으니까 피가 묻어나옵니다. 이걸 어쩌죠? 경과를 두고 봐야 하나요?
대변볼 때 항문이 살짝 찢어지는 것 같습니다. 따라서 피가 살짝 묻어나오고요.. 화장실 가기 두렵습니다.. 항문 이외에 고통은 없으며 아주 살짝 찢어진 항문에서 나오는 피를 제외하면 다른 피는 나오지 않습니다. 의사가 아닌지라 치질인지 치루인지 모르겠습니다. 일년에 1-2번정도 그러는 것 같은데 약을 먹어야 하나요? 아니면 정확한 진료를 통한 치료가 필요한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