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감염 후 잇몸 신경 손상 가능성이 있나요?
그럼 코로나 감염후 잇몸신경에도 손상을 줄수 있나요?
그럼 코로나 감염후 잇몸신경에도 손상을 줄수 있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신경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는 호흡기 감염뿐만 아니라 다양한 장기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가 신경계에 영향을 줄 수 있다는 연구 결과들이 있으며, 이는 구강 내 신경을 포함한 여러 신경에도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있습니다.
코로나 감염 후 일부 환자들은 미각 상실, 구강 내 통증, 잇몸 문제 등의 증상을 보고한 사례가 있습니다. 이는 바이러스가 직접적으로 신경에 영향을 주거나, 감염으로 인한 염증 반응이 신경에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만약 질문자님께서 코로나 감염 후 잇몸 부위에 통증이나 이상 증상을 경험하고 계시다면, 치과 의사나 의료 전문가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증상의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코로나로 인해 재택치료중인 20대남성 입니다. 둘째날인데 갑자기 잇몸이 너무 아프네요 간지러움을 동반한 통증입니다. 진통제만 복용하면 될까요? 아니면 따로 진료를 받아서 처방을 받아야하나요ㅜㅜ

사랑니 발치 후 같은쪽 잇몸이 마비된 것 같습니다 아예 느낌이 없는 것은 아니지만 많이 둔합니다 이것은 신경손상 일까요?

코로라 양성판정 받은지 5일차인데 다른통증들은 그나마 괜찮아졌는데 3일차부터 양쪽 어금니 잇몸과 입천장이 붓고 통증이 심합니다. 약은 첨부한 것들로 먹고있는데 나아질 기미가 안보이고 더 아픈것 같습니다ㅜ 증상이 생긴지 3일째인데 어떻게해야할까요 3일째 아무것도 못먹고있네요 너무아파서 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