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추 MRI를 추가로 찍어야 할까요?
정형외가 씨티를 찍었는데 별 다른 문제가 없다고 하시는데 저도 목이 뻐근하거나 그러진 않은데 목을 풀어주면 머리가 맑아지는 기분인데 경추 MRI 를 그래도 찍어봐야할까요? 씨티도 웬만한건 결과가 나오지 않나요?
정형외가 씨티를 찍었는데 별 다른 문제가 없다고 하시는데 저도 목이 뻐근하거나 그러진 않은데 목을 풀어주면 머리가 맑아지는 기분인데 경추 MRI 를 그래도 찍어봐야할까요? 씨티도 웬만한건 결과가 나오지 않나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CT와 MRI는 검사 방식과 확인할 수 있는 병변에 차이가 있습니다.
CT는 주로 뼈나 외상 질환을 확인하는 데 유용하며, MRI는 근육, 인대, 신경 등 연부조직의 병변을 더 자세히 볼 수 있습니다.
질문자님께서 CT에서 이상이 없다고 하셨지만, 목을 풀어주면 머리가 맑아지는 느낌이 든다면 이는 근육이나 인대, 신경 등의 문제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런 연부조직 문제는 CT에서는 잘 보이지 않을 수 있으나 MRI에서는 더 명확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증상이 지속되고 불편함이 있다면, 경추 MRI를 통해 CT에서 발견되지 않은 근육, 인대, 신경 관련 문제가 있는지 확인해보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현재 담당 의사와 상담하여 증상의 심각성과 MRI 검사의 필요성에 대해 논의해보시길 권장드립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수부외과 전문의한테 경추 mri를 찍어서 결과를 들어도 될까요?
작년11월에 어머니가 안면마비가 오셔서 신경외과가서 머리만 mri를 찍었고 다행히도 안면마비가 뇌에 문제가 생겨서 생기는 증상은 아닌것 같다고 바이러스제 약만 처방받았습니다 지금은 얼굴도 입술만 조금 비대칭 이시고 나머지는 정상으로 돌아오셨는데 제가 예민한건지 어머니가 자꾸 발음이 어눌해 진것같기도 하고 원래 틀니하셔서 부정확 하시긴 하셨는데 오늘은 작년에 마비가 온 얼굴이 부으셨습니다 제가 그일로 계속 신경 쓰여서 예민해 진감도 있지만 혹시 mri다시 한번 찍어보는게 어떨지 계속 고민중입니다 7개월만에 다시 머리에 문제가 생길수도 있나요?
남편이 목뒤쪽 머리부분이 아프다고 해서 뇌 mri 찍었는데 아무이상이 없었어요 그래서 동네병원 다니며 도수치료 받고 있는데 잘 호전되지 않네요 목 뒤에 약간 바람이 지나가는 듯한 시린증상이 있대요.. 혹시 경추종양이랑 관계가 있을까요? 경추 mri를 찍어바야하는지 고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