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염 2일차, 쌀죽에 조미김 함께 먹어도 될까요?
장염2일차인데 금식중입니다. 수분보충은 이온음료로 하고 있습니다. 3일차부터 쌀죽 먹으려고 하고있습니다. 쌀죽 먹을때 조미김이랑 같이 먹어도 될까요??
장염2일차인데 금식중입니다. 수분보충은 이온음료로 하고 있습니다. 3일차부터 쌀죽 먹으려고 하고있습니다. 쌀죽 먹을때 조미김이랑 같이 먹어도 될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소화기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장염을 앓고 계실 때는 위장에 부담을 주지 않는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해요. 쌀죽은 소화에 부담이 적어 장염에 좋은 음식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조미김에는 기름과 소금이 들어있어 위장에 자극을 줄 수 있으므로, 장염 증상이 있는 동안에는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쌀죽을 드실 때는 담백하게 드시거나, 계란, 두부, 흰 살 생선, 바나나 등 소화가 잘 되는 다른 부드러운 음식을 함께 섭취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장염이 완전히 회복될 때까지는 맵고 짜거나 기름진 음식, 술, 커피, 탄산음료 등 자극적인 음식은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온음료로 수분 보충을 하고 계시지만, 다량 복용 시 오히려 설사를 유발할 수 있으니 물로 수분을 보충하시는 것이 더 좋습니다. 회복 후에는 미음, 흰죽, 일반죽, 장염식 밥, 일반식으로 단계를 천천히 변경하시면서 식사 단계를 조절하시는 것이 재발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장염있는 10개월 아기 쌀죽을 안먹는데 간장이나 참기름을 넣어줘도 될까요? 절대안먹어요 ㅠㅠ 다른방법 있을까요

19개월 아기가 어제 구토를 10번정도 하고 아침부터는 컨디션도 좋고 구토도 하지 않습니다 물을 많이 찾고 이것저것 먹을것을 달라고 요구하는데요 1. 쌀죽에 미역을 잘게 다져서 미역이랑 국간장만 소량 넣고 끓여서 먹이는데 괜찮을까요? 2. 바나나 외에 먹을수 있는 과일은 뭐가 있나요? 3. 삶은 계란 흰자는 소량 먹을수 있나요? 4. 토마토 갈아서 소량 먹여도 되나요? 5. 고구마 소량 먹어도 되나요?

장염2일차 인데 햄버거 먹어도 돼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