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진 중 동일 질환 악화 시 응급실 이용 가능 여부는?

이OO • 2025.08.19

경북대학병원 응급실 이용 문제입니다. 1개월전 진료 경험이 있고 재진이 아직 남은 상태에서 동일한 병이 극심하게 악화돼서 거동이 안되고 진통제로 버티고 있습니다. 병원전화하니 응급실 이용 상황은 직접 방문해야 알수 있다는데 초진후 동일 병명이 극심하게 악화되도 응급실 이용이 불가한 경우가 있나요?

신경외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신경외과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5.08.19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신경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상황이 많이 힘드실 것 같습니다. 동일 질환이 극심하게 악화되어 거동이 어려울 정도라면 응급실 이용이 충분히 가능합니다.

    재진 예약이 남아있더라도, 현재 상태가 응급 처치가 필요할 정도로 심각하다면 응급실을 방문하실 수 있습니다. 특히 진통제로도 조절되지 않는 극심한 통증이 있고 거동이 불가능한 상태라면 더욱 그렇습니다.

    응급실은 증상의 중증도에 따라 진료 우선순위가 결정되므로, 질문자님의 상태가 응급 처치가 필요하다고 판단되면 진료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병원에서 말씀드린 대로 실제 상황은 방문 시 의료진의 판단에 따라 결정되지만, 심각한 증상이 있다면 응급실 이용에 제한이 있지는 않습니다.

    건강 상태가 많이 좋지 않으신 것 같으니 가능한 빨리 의료 도움을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신경외과 관련 질문

  • 2008년생 여아 소아응급실 이용가능한가요?

    소아응급실 이용할수있는 나이가 정해져있나요? 18세 미만이라고는 되어있는데 병원마다 틀린가요? 그리고 응급실갈때는 진료확인서나 소견서 없어도 되나요?

    소화기질환

    구토

    복부팽만

    +4
    2023.09.03
  • 항생제 복용 중 응급실 방문 가능 여부는?

    항생제 먹은상태에서 응급실 가도 괜찮을까요?

    응급의학과

    2024.01.08
  • 할머니의 호소증상, 응급실 이용이 필요한가요?

    오후에 할머니께서 답답함과, 기침하면서 오바이트, 설사를 동반하는 증상으로 병원 갔다 왔는데 약은 기침약과, 설사약을 처방 받았습니다. 저녁 약을 드셨지만, 누우시면 답답함을 호소 하시면서 누웠다, 앉았다를 반복 하시고 잠을 못 주무시는데 응급실 이용 하는게 좋을까요?

    소화기질환

    복통

    소화불량

    2023.1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