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당 140과 갈증, 소변 증가가 당뇨 증상인가요?
저희엄마가 당뇨 140 고위험군에 갈증도 좀나고 소변이 마렵다는데. 당뇨라고봐야하나요
저희엄마가 당뇨 140 고위험군에 갈증도 좀나고 소변이 마렵다는데. 당뇨라고봐야하나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여성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혈당 140과 갈증, 소변 증가는 당뇨병을 의심해볼 수 있는 증상입니다.
당뇨병의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갈증이 심해지고(다음), 소변을 자주 보게 되며(다뇨), 많이 먹어도 체중이 감소하는(다식) 현상이 나타납니다. 질문자님의 어머니께서 경험하고 계신 갈증과 소변 증가는 이러한 당뇨병의 전형적인 증상과 일치합니다.
혈당 수치 140이 공복 혈당인 경우, 당뇨병 진단 기준인 126mg/dL을 초과하므로 당뇨병으로 진단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만약 식후 혈당이라면, 식후 2시간 혈당 기준(200mg/dL 이상)보다는 낮지만 여전히 주의가 필요한 수준입니다.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병원에서 추가적인 검사가 필요합니다. 공복 혈당 검사, 당화혈색소(HbA1c) 검사, 경구 당부하 검사 등을 통해 당뇨병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증상이 있으시다면 빠른 시일 내에 내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당뇨병은 조기 발견과 적절한 관리가 중요한 질환입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인슐린을 맞으면 살이 찌나여? 궁금해요 그리고 저는 당뇨진단을 받았을때 갈증 증상은 심했고 체중이 빠지지 않고 오히려 체중이 증가했는데 ~당뇨가 어느정도 진행되면 대부분 체중이 빠진다고 하던데 저는 왜 증가했을까여?
당뇨약을 복용 중인데 갈증이 심해요 정상인가요?ㅠㅠㅠ 그리고 당뇨약을 임의로 끊으면 기존에 당뇨 판정받았을 때의 혈당 수치보다, 약 끊고 나서의 혈당 수치가 더 높아질 수도 있나요??
당화 6.8로 당뇨약과 고지혈증약 복용중인데 아침 공복혈당이 집에서 98이였는데 아무것도 먹지않고 30분거리 병원에서 혈당검사를 했는데 140수치가 나왔어요 이렇게 큰 차이 수치는 당뇨측정기 문제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