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주일 전쯤ㅁ 남자친구와 관계를 가졌는데요 ..
노콘으로 해서 마지막에 질외 사정을 했는데 밑쪽에 사정을 해서 혹시 흘러서 안으로 들어가지 않았을까 .. 걱정이 많아요 ..
그러던 와중에 일주일째 되는 오늘 , 한 3일 전부터 배 아프고 식욕이 좀 많아지더니 갈색 냉이 나와서요 ..
곧 생리 예정일이긴 한데 .. 이게 생리 전 증상일까요
아니면 착상혈 일까요 ㅠㅜ
아직 2주가 안되서 임테기를 못해봅ㄴ니다 ㅜㅜ
임신초기증상생리전증후군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산부인과 관련 1개의 답변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4.11.21
질외 사정으로 인한 임신 가능성은 완전히 배제할 수 없으며, 가임기 여성에게 100% 비가임기란 없다고 봐도 무방할 정도입니다. 관계 후 일주일이 지난 시점에서 나타나는 갈색 냉은 생리 전 증상일 수도 있고, 착상혈일 수도 있습니다. 착상혈은 일반적으로 관계 후 7~10일 경에 나타나며, 출혈량이 적고 기간이 짧은 것이 특징입니다. 하지만 관계일로부터 14일 이상 지난 후에 출혈이 발생하였다면 착상혈로 보기는 어렵습니다.
생리 예정일이 지나고 나서 첫 소변으로 임신 테스트를 해보시는 것이 가장 정확한 방법이며, 관계 14일 이후 임신테스트기 사용을 권유 드립니다. 만약 임신이 걱정되신다면, 다음 번에는 피임 방법을 더 철저히 고려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필요하시면 피임약에 대해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부정출혈은 특별하게 몸에 이상이 없는 건강한 경우라도 생각보다 흔하게 나타날 수 있으며, 과도한 스트레스와 피로누적, 생활 패턴의 변화, 면역력 감소, 다이어트, 호르몬제 복용으로 인한 호르몬 불균형, 자궁질환 등으로 부정출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첨부된 이미지를 제외하고 해석한 답변이에요.
본 답변은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해석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