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비뼈 위쪽이 멍든 듯이 아픈 이유는?
갈비뼈 위쪽 통증 계속 있는건 아닌데 멍든것처럼 통증?
갈비뼈 위쪽 통증 계속 있는건 아닌데 멍든것처럼 통증?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갈비뼈 위쪽이 멍든 듯이 아프신 상황이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갈비뼈 위쪽이 멍든 것처럼 아픈 증상은 여러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별한 외상이 없었다면, 근육통이나 늑간신경통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불균형한 자세를 오래 유지하거나, 특정 동작을 반복했을 때도 이런 통증이 나타날 수 있어요.
또한 기침을 많이 하거나 딸꾹질, 하품 등으로 인해 갈비뼈 주변 근육이 긴장되어 통증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간혹 '담'이라고 불리는 증상으로도 이와 비슷한 통증이 나타날 수 있어요.
증상이 일시적이고 가벼운 경우라면 휴식, 온찜질, 스트레칭 등으로 호전될 수 있습니다. 필요하다면 진통제나 근이완제가 도움이 될 수 있어요.
하지만 통증이 지속되거나 심해지거나, 호흡곤란, 발열 등 다른 증상이 동반된다면 정형외과나 내과를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오른쪽 갈비뼈 위쪽이 평소에는 멀쩡한테 허리를 숙이고있거나 팔을 위로 들고있으면 이물감이 느껴집니다.

오늘 새벽 6시부터 지금까지 1시간 간격으로 설사만 5번 넘짓하고 복부 쪽을 따뜻하게 온찜질 해주는데도 아파서 죽을 거 같아요… 위 때문에 배까지 아프고 명치쪽이 진짜 쥐어짜듯이 아파요 병원 가서 주사 맞는 게 나을까요 ㅠㅠㅠㅠ

오른쪽 갈비뼈 위쪽이 살짝 멍든 정도로 약한 통증이 있고 숨쉴 때 오른쪽이 왼쪽에 비해 막힌 느낌. 작년 코로나 이후 숨쉬는 게 예전같지 않음 올 초 갑작스러운 갈비뼈 위 통증과 호흡곤란으로 내과를 찾았고 늑막염 치료 받았고요. 폐 기능 검사도 받았습니다. 정상 범주 자세 문제였는지 이와함께 오른쪽 몸도 경직되어 정형외과에 다니던 중 초음파 검사 후 갈비뼈 위쪽 씨티를 권유받았지만 씨티가 가능한 다른 병원에서 갈비뼈 시티를 찍어주지 않아서 엑스레이만 찍고 왔네요. 이후 가까운 내과에서 폐 씨티를 찍었는데 오른쪽 폐 상부에 결절이 보이지만 6개월 후 다시 찍으라고 하셨습니다. 그런데 지금까지도 갈비뼈 위부분이 만지면 멍든 정도로 애매하게 아프고 숨쉴 때는 숨이 왼쪽만 확 열리는 느낌이고 오른쪽은 좀 답답하며 전체적으로는 숨쉬는 게 편치 않습니다. 이럴 때 정형외과부터 가야 할지 내과를 가야 할지 뭐부터 해야 할지 몰라서 문의 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