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복부 통증의 원인은 무엇인가요?
상복부가 최근들어서 누르거나 문지르면 통증은 있는데 마치 맞은것처럼 되고 겔포스,아프소겐을 복용했는데도 통증이 사라지지는 않던데 뭔가요?
상복부가 최근들어서 누르거나 문지르면 통증은 있는데 마치 맞은것처럼 되고 겔포스,아프소겐을 복용했는데도 통증이 사라지지는 않던데 뭔가요?
AD
상복부 통증은 위염, 위궤양, 담낭 문제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겔포스나 아프소겐과 같은 제산제를 복용해도 통증이 사라지지 않는다면, 단순한 소화 문제보다는 다른 원인이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가까운 내과를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고 적절한 약물 처방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통증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빠른 시일 내에 전문의와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식습관 조절도 함께 고려해보세요. 기름지고 자극적인 음식, 카페인, 탄산음료 섭취를 피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배가 고플 때 속에 가스가 자주 찹니다. 상복부 쪽 팽만감이 느껴집니다. 그리고 배가 고플 때 가끔이지만 찌르는 듯한 상복부 통증이 있습니다. 어제 밤에 야식을 먹고 자서 그런지 오늘 새벽에 상복부 통증과 등 통증이 함께 있어서 자다가 일어났습니다. 복부 팽만감도 함께 느껴졌고 증상은 앉고 있으니 좀 괜찮아졌습니다. 이런 복부 팽만 혹은 상복부 통증의 원인이 무엇인가요?
위장이 안좋아서 한달째 약먹고 있습니다 . 처음보다 대변 잘나오고 증상은 점점 좋아지고는 있는데 그리고 상복부쪽에만 항상 열감이 있습니다 하복부 쪽은 차갑고요 첨에는 안그랬다가 2주전부터 흉추8번쪽 통증이 있더라구요 배가 아플때 같이 통증이 있는건 아니고 걸어다닐때 통증이 발생이 됩니다 통증이 뻐근하면서 통증이 있고 가슴을 위로 들었을때도 통증이 있네요 .. 일단 내시경은 1월에 하고 이상이 없다고 하고 건강검진 으로 한 피검사에도 아무 이상 없다고 하는데.. 혹시 다른 문제일까요 ?
상복부 중앙에(배꼽 위 부근, 손바닥 크기의 범위로) 몸이 짓눌리는 듯한 통증이 있습니다. 통증이 있다가도 조금 웅크리거나 누워있으면 통증이 사라지고 다시 일어서면 점점 통증이 심해지며 나타납니다. 아플때 복부를 눌러보았는데 통증 변화는 없었습니다. 어떤 경우에서 상복부 중앙이 아픈걸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