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니 발치 후 옆 어금니가 시리고 아픈 이유는?
사랑니 발치한지 일주일정도 됐습니다. 왼쪽 위아래 동시에 발치했고, 아래 사랑니는 살짝 매복이라 짼거 같아요. 근데아래사랑니 옆 치아, 즉 큰 어금니가 너무 시리고 아픕니다. 이거왜이래요?
사랑니 발치한지 일주일정도 됐습니다. 왼쪽 위아래 동시에 발치했고, 아래 사랑니는 살짝 매복이라 짼거 같아요. 근데아래사랑니 옆 치아, 즉 큰 어금니가 너무 시리고 아픕니다. 이거왜이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사랑니 발치 후 옆 어금니가 시리고 아픈 증상은 비교적 흔하게 나타날 수 있는 현상입니다.
발치 과정에서 주변 조직에 일시적인 손상이나 자극이 가해질 수 있어 옆 어금니에 통증이나 시린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특히 매복된 사랑니를 발치할 때는 주변 조직에 더 많은 영향을 줄 수 있어요. 질문자님의 경우 아래 사랑니가 살짝 매복되어 있었다고 하셨으니, 발치 과정이 조금 더 복잡했을 수 있습니다.
또한 발치 후 일주일 정도는 부종이나 통증이 지속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어금니의 위치나 맞물림에 일시적인 변화가 생겨 시리거나 아픈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이런 증상은 시간이 지나면서 자연스럽게 호전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통증이 심하거나 시간이 지나도 호전되지 않는다면, 발치 부위에 염증이 생겼거나 다른 문제가 있을 가능성도 있으니 치과에 방문하여 검진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사랑니 발치 후 일주일이 지났는데 발치한 부위 바로 앞쪽 어금니가 좀 시려요 발치로 인해서 일시적으로 그럴 수도 있나요?? 아님 충치가 생긴 걸까요

사랑니 발치 중 앞 어금니가 들릴 수 있는 건가요? 아니면 의료 사고인가요?

이틀 전(화요일)에 사랑니를 뽑았는데 오늘 낮부터 갑자기 사랑니 뽑은 바로 옆 어금니(젤 안쪽 어금니)가 아파요 그냥 아픈 것도 아니고 너무 아파서 이를 맞대고 있을 수가 없을 정도에요 사랑니는 약간 매복이었습니다 (대각선으로 자라긴 했는데 머리가 나오긴 했었어요) 처음에는 사랑니 뽑은 거에 영향을 받아서 어금니가 아픈 건가 했는데요 진통제(탁센 치통)를 먹었는데도 고통이 유지되고 계속 아픈거면 사랑니 때문이 아니라 그 어금니에 충치가 있어서 그런 건가 해서요 ㅠ (예전에도 충치때문에 갑자기 어금니가 엄청 아팠던 적이 있었는데 그때랑 비슷힌 고통이네요) 일단 내일 치과에 가긴 할건데 너무 아파서요 .. 왜 그런건지 궁금합니다 ㅠ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