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슴이 답답하고 속트름같은 소리? 목에 뭔가 있는 느낌
김OO • 2024.12.01
가슴이 답답하고 속트름같은 소리? 그게 계속 나고 목에 뭔가 있는 느낌이에요 물 한방울 정도 계속 있는 느낌이고 공복에는 괜찮은데 밥만 먹으면 더 심해져요
속쓰림소화불량위염
가슴이 답답하고 속트름같은 소리? 그게 계속 나고 목에 뭔가 있는 느낌이에요 물 한방울 정도 계속 있는 느낌이고 공복에는 괜찮은데 밥만 먹으면 더 심해져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소화기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가슴에 타는 듯한 감각과 답답함, 목에 이물감이 느껴지는 증상은 위식도 역류증상일 가능성이 있어요. 위장에 있는 음식물이 식도로 역류하여 생기는 역류성 식도염은 식사 후 위산 분비가 증가하면서 증상이 더욱 심해질 수 있습니다. 공복일 때는 증상이 덜하다가 밥을 먹고 나면 더 심해지는 것도 이와 일치합니다.
이러한 증상이 계속된다면, 소화기 내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어요. 생활 습관을 개선하고 식사 조절을 하며, 필요하다면 약물 치료를 받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식사 후에는 바로 눕지 않고, 자극적인 음식과 음료 섭취를 피하는 것이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될 거예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목에 뭔가 걸린건 같고 가슴이 답답하고 속이 안좋습니다.

제가 갑자기 배가 가스 찬듯 더부룩하고 가슴이 답답하고 목에 머가 걸린듯 답답한데 어떻게 해야 하나옹

속이 울렁거리고 답답하면서 불편한 느낌이 들어요. 목에 뭐가 걸린 듯한 느낌도 들어요 ㅠ 체한건지 멀미난건지 잘 모르겠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