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슨 증상일까요?
어제 밤 갑자기 눈썹뼈 아래 부분부터 뒷통수까지 한 선을 따라서 통증이 계속 되더니 구토를 했습니다. 급한대로 타이레놀을 복용했는데도 계속 아프다가 자고 일어나니 괜찮아졌어요. 어느병원가서 무슨 검사를 받아봐야될까요?
어제 밤 갑자기 눈썹뼈 아래 부분부터 뒷통수까지 한 선을 따라서 통증이 계속 되더니 구토를 했습니다. 급한대로 타이레놀을 복용했는데도 계속 아프다가 자고 일어나니 괜찮아졌어요. 어느병원가서 무슨 검사를 받아봐야될까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특별히 정신적 요인, 질환 등이 없는데도 눈까지 아픈 두통이 있다면 경추성 두통을 의심해 볼 수 있어요. 경추성 두통은 경추디스크, 경추신견 손상 등 목 질환에 의해 발생하는 두통이고 통증이 목 근처에서부터 뒷머리를 지나 관자놀이까지 퍼지게 돼요. 눈까지 아픈 경우도 많다고 해요. 목에서 나오는 신경과 얼굴에 퍼져있는 신경이 서로 연결돼 있기 때문인데 심하면 시력 저하 등이 생기기도 해요. 통증은 목 주변 근육을 누르거나 압박했을 때 더 심해지고 목의 움직임에 따라 정도가 달라지기도 해요. 두통과 함께 목이 뻐근하며 지속해서 같은 쪽 머리와 어깨에 통증이 생기는 특징이 있어요. 교통사고 등 특별한 요인이 없다면 대부분 잘못된 자세가 원인이에요. 근무나 온라인 수업 등으로 스마트폰, PC 등 전자기기를 오랜 시간 사용할 때 고개를 앞으로 빼거나 기울이는 자세 등은 목 주변 관절 운동 범위를 줄이고 균형을 깨트려 경추 3번에 부담을 줄 수 있어요. 경추 3번에는 두통을 느끼는 삼차신경과 신경섬유가 모여있어요. 경추성 두통이라면 목 질환을 치료해야 해요. 진통제만 먹는 등 낫길 기다리며 방치하면 디스크, 협착증 등 다른 합병증으로 이어질 수 있어 조기에 목 정밀 검진을 받아보는 것이 좋아요. 치료로는 목 운동이나 도수치료로 지세 교정, 약물, 주사 치료 등이 시행되고 목 질환이 이미 만성화된 경우 시술이나 수술을 해야 할 수도 있어요. 평소에는 바른 자세를 취하도록 노력해야 한다. 평소 턱을 내리고 뒷 머리를 올려, 목과 머리가 일직선에 있도록 의식하며 자세를 바꾸는 것이 좋아요. 앉을 때는 등받이가 길고 머리 받침대가 있는 의자를 사용하는 것이 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고 스마트폰, PC 모니터, 책 등을 볼 때는 높이가 눈의 높이와 같도록 조절해요. 오랜 시간 앉아있다면 1시간에 10분씩은 일어나 혈액순환이 되도록 하고 목 스트레칭을 해주는 것이 좋아요. 가까운 신경외과에 가셔서 진료 보시는 것을 권유 드릴게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제 예상으론 저혈압때문인거같아요 하루 언제든, 아침에 특히 갑자기 일어나거나 하면 어지러움과 함께 귀 아래 목 양쪽 부분이(정맥?동맥? 그쪽이요) 조였다 풀렸다 반복하는 느낌이 들면서 (느낌이 맥박 뛰는게 크게 느껴지는거같기도 해요) 귓가에 윙윙윙윙 바람소리같은게 들려요 근데 이게 귀 문제는 아닌거같고 목 양쪽 혈관이 조이는듯한 느낌이 들면서 소리가 들려요 제가 어릴때부터 그랬어요 큰 동작으로 움직이고 나면 어지러움과 함께 한참 소리가 크게 들리고 목 양쪽이 조이다가 서서히 소리가 줄어들면서 멈춰요 뭔가 설명하기 힘든 증상인데 무슨 질병인지 알수있을까요 참고록 미주신경성 실신 .저혈압. 부정맥 판정 받은적 있어요
가슴이 답답한 증상이 지속되고 있는데, 공황장애쪽에 가까운가요? 아니면 우울증쪽에 가까운가요? (정신의학과에서 양쪽 다 진단 받은 경험은 없습니다)
코에서 노란물이 흐르더니(끈적거림 없음) 지금은 젤리같은 제형이 나와요 코로나 확진 이력 없습니다! 노란물은 계속 흘러서 휴지로 닦았더니 마르면서 굳어서 휴지가 단단해진? 그런 느낌이였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