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생아 태열일까요 로션독일까요?
얼굴에 오돌토돌 좁쌀처럼 올라오고 빨개요 진물도좀 나는거같고 태열인것같아서 수딩젤이랑 크림 이틀간발라주고 시원하게해줬는데도(방온도21~22 습도50) 나아지지않네요 로션이 안맞는 걸까요?




얼굴에 오돌토돌 좁쌀처럼 올라오고 빨개요 진물도좀 나는거같고 태열인것같아서 수딩젤이랑 크림 이틀간발라주고 시원하게해줬는데도(방온도21~22 습도50) 나아지지않네요 로션이 안맞는 걸까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아기의 볼, 이마의 피부가 붉어지고 좁쌀 같은 것이 돋아난다면 태열을 의심해 볼 수 있어요.
태열의 원인은 명확하게 밝혀진 바가 없으며, 환경적, 유전적, 음식, 면역학적 반응, 피부 보호막 이상에 의해서 나타난다 예상해 볼 수 있어요.
수딩젤, 크림으로 피부가 건조해 지지 않게 유지해주시고, 습도는 50~60 사이를 유지해주세요.
손으로 얼굴을 만져서 상처가 나지 않게 손싸개를 사용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증상에 호전이 없는 경우 먹는 약, 연고가 처방이 되기도 하기 때문에
닥터나우 앱 내 의료진 진료 시 진료 요청서 - 이미지 첨부를 통해 사진을 첨부하여 소아청소년과 진료를 보시길 권유드려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AD
만성적으로 외이도염과 고막염이 자주 재발합니다. 일주일 전에는 외이도염, 이틀 전에는 고막염도 생겼다는 진단을 받았습니다. 약 복용 중인데 오늘 갑자기 귀가 먹먹하면서 소리가 잘 들리지 않습니다. 귀 바깥을 건드리거나 튝툭쳐도 마비된 듯 답답한 느낌이고 입을 벌렸다 닫을 때 귀에서 연골 움직이는 소리가 느껴집니다. 우려되는 것은 갑자기 소리가 답답하게 들리고 먹먹한 것이 고막염으로 인한 것인지, 혹은 원래 약하던 귀에 돌발성 난청 등의 큰 문제가 생긴 것인지 걱정됩니다. 고막염 진단 받은 상태라면 돌발성난청을 의심할 필요는 없겠죠 ? 고막염으로도 귀가 답답하고 소리가 잘 들리지 않을 수 있는 건가요 ?
2일전에 이비인후과 방문해서 외이도염 진단받고 물약 넣으면서 치료중입니다! 그런데 어제 가만히 누워있다 일어났는데 갑자기 뭔가 막힌듯?한 느낌이 들면서 삐-?소리 비스무리한게 자아악게 났어요 3초?뒤에 사라졌고요 제가 귀를 막았다가 떼니까 사라지더라고요 근데 왼쪽이 오른쪽에 비해 상대적으로 이충만감이 느껴지기도하고 오른쪽이 왼쪽에비해 이충만감이 느껴질때도 있는데 외이도염 때문이라고 보는게 현재로서는 유력할까요? 혹여 돌발성 난청일까.. 걱정돼서요 이명은 평소에도 조금씩 가지고 있는데 삐 소리는 흔히 들리지않거든요 그리고 소리가 날 때마다 그 후에 귀가 잘 들리지않는다거나 그런 증상도 잘 못느껴서요
갑자기 왼쪽 귀가 먹먹해지고 삐 소리가 작게 30초 정도 들렸어요. 그 후 삐 소리는 멈췄는데 왼쪽귀가 살짝 먹먹했습니다. 돌발성 난청일까요..?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