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흉 수술 후 폐 통증, 재발 가능성 있나요?
2년전 기흉수술 쐐기절제술을 했습니다 근데 어제부터 기침 가래가 생겨서 그냥 감기인가 보다 하고 있었는데 점점 숨을 깊게 들이마실때 폐가 아픕니다 목도 막힌 느낌이고 이거 기흉 재발인가요?
2년전 기흉수술 쐐기절제술을 했습니다 근데 어제부터 기침 가래가 생겨서 그냥 감기인가 보다 하고 있었는데 점점 숨을 깊게 들이마실때 폐가 아픕니다 목도 막힌 느낌이고 이거 기흉 재발인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증상이 걱정되실 것 같습니다. 기흉 수술 후에도 재발 가능성은 존재합니다. 특히 쐐기절제술을 받으셨더라도 완전히 재발 가능성이 사라지는 것은 아닙니다.
현재 나타나는 증상인 기침, 가래, 깊은 호흡 시 폐 통증, 목 막힘 느낌 등은 기흉의 재발 증상일 수도 있지만, 단순 감기나 다른 호흡기 질환의 증상일 수도 있습니다.
기흉이 재발했을 경우 일반적으로 갑작스러운 흉통, 호흡곤란, 기침 시 통증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전에 기흉을 경험하셨다면, 비슷한 증상인지 비교해보시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정확한 진단은 의료진의 진찰과 검사를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기흉 병력이 있으신 분이 호흡기 관련 증상을 경험하고 계시다면, 증상이 경미하더라도 빠른 시일 내에 병원을 방문하여 흉부 X-ray 등의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안전합니다.
증상이 악화되거나 호흡곤란이 심해진다면 즉시 응급실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3월 3일에 왼쪽폐 기흉진단받고 흉관삽입술한채로 4일 입원했습니다. 현재 왼쪽폐 쇄골 안쪽이 담걸린듯이 아프고, 명치 옆 갈비뼈 찌르는듯이 약간 아프면서 공기방울 꼬로록 소리 가끔 들립니다 아까 숨도 조금 찾는지 한숨 쉬듯이 큰 숨 내뱉기도했고요. 증상이 비슷하긴한데 저땐 막 숨도 엄청 차고, 가만히만 있어도 전력질주한듯이 심장빨리뛰었어서 좀 헷갈리네요. 재발일까요? 내과가서 흉부엑스레이 찍고올까요?

기흉 수술 후 수술 부위 땡기고 가끔 무리해서 움직이면 뻐근한데 병원에서는 섬유화 과정과 염증으로 인한 자연스러운 통증이라고 하더라고요 이런 통증들이 얼마나 지속될까요..? 수술한지는 3개월 조금 넘었습니다

왼쪽 기흉 수술을 받은지 3일 정도가 지났는데 오른쪽 등쪽이 뻐근합니다. 혹시 오른쪽에 전이가 된 것일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