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장약 섭취 후 변이 묽게 나오는데 약물이 아직 몸에 남아있을까요?

박OO • 2024.08.24

관장약을 넣었는데 원래 안에 변이 별로 없었던 건지 시원하게 보진 못 했어요 넣은지 대략 7시간 정도 지났는데 변을 보면 아직 묽게 나와요 아직 약물이 다 빠져나오지 않은 걸까요? 약물이 아직 몸 안에 남아 있다고 해도 크게 문제는 되지 않는 건가요?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1개의 답변

  • 관장약을 사용한 후 변이 묽게 나오는 것은 관장약이 장 내 수분을 증가시켜 변을 배출하게 하는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일반적인 현상입니다. 관장약을 사용한 지 7시간이 지났다면 대부분의 약물은 이미 배출되었을 가능성이 높지만, 개인의 장 상태나 약물의 종류에 따라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약물이 몸에 남아있다고 해도 일반적으로 큰 문제는 되지 않지만, 지속적으로 묽은 변이 나오거나 다른 불편한 증상이 있다면, 추가적인 상담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만약 증상이 계속되거나 불편함이 심하다면, 부끄러워하지 마시고 소화기내과 진료를 받아 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가까운 병원이나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여 변완화제 등을 처방 받으시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