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게릭병 전조증상 중 더리 힘빠짐은 어느 정도인가요?
루게릭병 전조증상중에 더리 힘빠짐이라는게 어느정도의 힘빠짐을 말한느건가요?
루게릭병 전조증상중에 더리 힘빠짐이라는게 어느정도의 힘빠짐을 말한느건가요?
루게릭병에서의 힘빠짐은 점진적으로 발생되며, 작은 물건을 들거나 버튼을 잠그는 것과 같은 섬세한 동작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이는 근력 약화가 일상적인 활동을 수행하는 데 어려움을 느낄 정도로 감소하는 것을 의미하며, 예를 들어 계단을 오르는 것이 평소보다 힘들어지거나, 손이나 발의 미세한 움직임이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루게릭병과 같은 퇴행성 근육 질환은 비교적 드물기 때문에 너무 염려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으나, 이러한 증상이 지속되거나 점점 심해진다면 신경과 진료를 받아 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건강염려증과 루게릭 포비아 최근 건강염려증으로 여러검사를 받고 여러질병에대해 알아가는중입니다. 근데 최근 루게릭 병이란걸 보게되었는데 제가 몸에 미세한떨림들이 느껴지고 팔다리 근육이 혼자서 튀는 경우가 있어서 불안해 하고있습니다. 근데 루게릭병에서 근떨림은 최소 힘빠짐증상이 진행된뒤에 중기나 말기에 느껴진다고 하는데도 불안에 떨고있는데 여기서 말하는 힘빠짐은 어느정도인가요?
루게릭병에서의 힘빠짐은 보통 어떤걸 얘기하나요? 단순 조금의 근력 약화도 포함되나요? 아니면 루게릭병에 의한 힘빠짐은 아예 팔을 들거나 어떤 행동을 할 수도 없을정도로 힘이 빠지는건가요? 제가 다리가 저리면서 근육이 튀는듯한 증상이 있는데 힘빠짐은 없습니다. 단순 스트레스때문에 피곤해서 그런걸까요?
루게릭병 환자들 중 1/4정도가 혀위축과 구마비,연하곤란의 증상을 보인다고 알고있는데요. 보통 루게릭 환자들의 근육 위축은 근육신경세포가 70퍼센트가 파괴되어 근육 위축이 일어나기 전에 힘빠짐이 먼저 동반된다는걸로 알고있는데 혀 위축의 경우에도 같은 양상인가요?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