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식생활 후 허리와 엉덩이 통증 원인은?
왼쪽 등쪽 허리와 엉덩이 쪽이 찌릿하고 욱신거리는 통증이 있어서 걸을 때 불편한데 왜 그런건가요? 몇 주 전부터 하루종일 좌식생활을 해야 하는 일응 시작하고부터 가끔씩 이런 증상이 간헐적으로 나타납니다
왼쪽 등쪽 허리와 엉덩이 쪽이 찌릿하고 욱신거리는 통증이 있어서 걸을 때 불편한데 왜 그런건가요? 몇 주 전부터 하루종일 좌식생활을 해야 하는 일응 시작하고부터 가끔씩 이런 증상이 간헐적으로 나타납니다
AD
질문자님께서 경험하고 계신 왼쪽 등쪽 허리와 엉덩이의 찌릿하고 욱신거리는 통증은 장시간의 좌식생활로 인한 것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장시간 앉아있는 자세는 허리 디스크나 요추 염좌, 좌골신경통 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특히 찌릿한 통증이 느껴진다면 신경이 압박받고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좌식생활을 시작한 이후 증상이 나타났다는 점에서 자세와 관련된 문제일 확률이 높습니다.
증상 완화를 위해서는:
하지만 통증이 지속되거나 심해진다면, 정형외과나 신경외과에서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초기에 적절한 치료를 받으면 증상이 악화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허리 디스크로 인해 의자에 앉으면 다리가 심하게 저리고 허리 통증이 있어 바닥에 무릎을 꿇고 엉덩이를 들고 곧게 앉아 공부를 하거나 컴퓨터 작업을 했습니다. 어제 그렇게 생활했고, 오늘 아침부터 엉덩이에 근육통이 생기고 허리 통증도 어제보다 더 심해진 기분입니다. 무릎을 꿇고 엉덩이를 들고 생활하는것이 의자에 앉아 생활하는 것보다 더 허리에 안좋을까요? 무릎을 꿇고 엉덩이를 들고 앉았을 때 허리에 통증이 있다가나 다리가 저린 증상은 없었습니다.
최근 걸을 때 찌릿! 하는 허리 통증으로 동네 정형외과에 내원하였는습니다 엑스레이 상으로 문제는 없다고 하셔서 물리치료를 받고 일주일치 약 처방 받았었습니다 그리고 약 2주 후 다시 허리통증이 심해 병원내원하였고 MRI를 촬영하였습니다. MRI를 보고 디스크가 튀어나와 신경을 눌러서 그렇고 심한 정도는 아니니 당분간 통원치료하면서 경과를 지켜보자 하였는습니다 물리치료와 약처방을 받았고 증상이 많이 호전되어 이제 괜찮아졌나 싶었는데 어제 낮 허리를 숙여 좌식 식탁을 끌다가 허리에서 끊어지는 듯한 강한 통증을 느끼고 한동안 걷지 못했고 지금은 어머니가 허리 골절로 쓰시던 몸을 감싸는플라스틱으로된 허리 보호대를 착용하고 걸을 수 있지만 통증이 심합니다 인터넷을 찾아보니 디스크가 터지면 엉덩이 허벅지가 아프다고 하는데 저는 허리만 극심한 통증이 있고 엉덩이 허벅지는 아무렇지 않습니다 혹시 이러한 증상이 무엇인지 알 수 있을까요?
아까 숙였는데 갑자기 왼쪽 허리뒤쪽이랑 엉덩이 사이 허리가 아파서 주저앉았습니다,,허리가 꼿꼿하게 서잇으면 괜찮은데 허리숙일때도 아프고 등 굽혀도 아프고 그 부위 힘을 쓰면 아파요ㅠㅠㅜ누르면 아프지는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