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경과에서 정신과 약 장기 처방 가능하나요?
신경과에서도 장기간동안 정신건강의학과 약을 처방받을수있나요??
신경과에서도 장기간동안 정신건강의학과 약을 처방받을수있나요??
진료가 필요한 상황인가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실시간 의료 상담 의료진입니다. 네, 신경과에서도 정신건강과 관련된 부분을 일부 다루고 있습니다. 특히 뇌신경계 질환인 두통, 어지럼증, 치매, 뇌전증 등을 다루기에 이와 관련하여 불면증, 긴장성 두통 등을 포함한 정신건강과 관련된 약이 필요한 경우 처방하는 일이 있어요. 하지만 '장기간'이라는 말이 몇 개월 이상의 지속적인 복용을 뜻한다고 볼 때, 단순 불면이나 두통 같은 문제가 아닌 우울, 망상, 환각, 조현 등의 문제가 있을 때에는 신경과에서 정신건강의학과 진료를 권장하실 가능성이 높다고 보여집니다. 아무래도 이런 경우에는 해당 증상 조절을 위한 약물 장기 복용 시 약의 용량 조절, 부작용 관리 등을 위해 전문 과목에서 진료 받으시는 게 좋으니까요. 정신과 진료가 부담스럽거나 처음이라 망설여진다면, 신경과에서 일시적으로 약을 받으며 상태를 조절하는 것도 괜찮습니다. 하지만 몇 주 이상 약을 복용해야 할 상황이라면, 정신건강의학과 진료로 옮기는 것이 좋다고 보여져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질문자님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콘텐츠를 하단에 추천해 드릴게요. 닥터나우 '건강매거진' 콘텐츠도 읽어보시면 좋겠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우울증 테스트해보고 싶다면, 빠르게 읽어보세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신경과에서는 정신과에서 처방하는 모든 약물을 처방할수있나요? 제한이 있나요?
하지불안증후군으로 신경정신과나 정신과에 가도 리큅이나 미라팩스와 같은 신경과에서 처방해주는 약을 처방해주기도하나요? 신경과가 나을까요
두통으로 이전에 신경과에서 처방받았던 나라믹정을 처방받고 싶은데, 모든 진료에서 처방이 가능한 약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