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이 실 같은 것들이 붙어 있는데, 뭔가 불편해요. 원인이 뭘까요?
변 면 쪽에 실 같은 것들이 붙어 있는 형태의 변인데요. 몇 덩어리 보다가 기다려도 안 나오고 많이 안 불편했는데 그냥 화장실 나와서 쉬는 도중에도 뭔가 불편해요..
변 면 쪽에 실 같은 것들이 붙어 있는 형태의 변인데요. 몇 덩어리 보다가 기다려도 안 나오고 많이 안 불편했는데 그냥 화장실 나와서 쉬는 도중에도 뭔가 불편해요..
변에 실 같은 것이 붙어 있는 경우, 이는 섬유질이 많이 포함된 음식을 섭취했을 때 나타나는 현상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외에도 기생충 감염이나 장내 세균 불균형 등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어요. 만약 불편함이 지속되거나 복통, 설사, 체중 감소 등 다른 증상이 동반된다면, 정확한 진단을 위해 병원에 방문하여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어요. 특히 기생충 감염이 의심되는 경우에는 대변 검사를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지속적인 불편함이 있으시다면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적절한 조치를 취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변비, 장내 세균 불균형, 질환 등의 원인으로 나타날 수 있는 증상이므로, 해당 증상으로 인해 불편감이 있거나 걱정이 되신다면 병원에 방문하셔서 진료를 보시는 게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평소에 변이 느리게 나오고 매끈하고 진득한 변이 몇 덩어리 씩 나오고 몇 시간 씩 마려운 불편함이 느껴져 화장실로 가면 또 진득한 변이며 느린 여러 덩어리가 나옵니다. 처음으로 적당량의 변이 나오다가 또 새벽에 불편하고 마려움이 찾아옵니다. 참으면 안될거 같아 화장실을 왔긴한데 항상 변이 느리게 나와서 화장실을 오래있어요.
사진에서 양쪽에 오돌토돌 붙어 있는 알 같은게 뭔가요? 옛날부터 있었는데 갑자기 궁금해졌어요. 문제있는건가요? 아프진 않습니다. 그리고 목구멍에 흰색은 원래 있는건가요
부드러운 방울 모양에 모서리가 있는 끊기는 변을 2번이나 새벽에 화장실 가서 봤는데요. 변의 신호는 오지 않았는데 뭔가 불편해서 화장실을 가서 기다려 봤는데 항문에서 변이 나올 것 같은 기분이 들어서 조금 더 기다려봤지만 아무것도 나온 게 없습니다. 화장실을 나와서 휴식을 취하는 중인데 뭔가 불편합니다. 끊겨서 변이 나오는 바람에 장에 아직 변이 남아있는 걸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