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자채취 당일 복통 시 병원 방문해야 하나요?
오늘 난자채취 하는데 조금전부터 갑자기 배가 배탈난거처럼 아픈데 병원 가야될까요?
오늘 난자채취 하는데 조금전부터 갑자기 배가 배탈난거처럼 아픈데 병원 가야될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난자채취 당일 복통이 있으시다니 걱정이 되실 것 같습니다.
난자채취는 침습적인 시술이기 때문에 시술 당일 어느 정도의 복통은 흔히 나타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배탈난 것처럼 갑작스러운 통증이 심하게 느껴진다면, 시술을 진행한 병원에 연락하여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난자채취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합병증(출혈, 감염 등)의 가능성도 있으므로, 심한 통증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시술 병원에 즉시 연락하거나 방문하시는 것이 안전합니다.
질문자님의 상태를 가장 잘 알고 있는 시술 담당 의료진과 상담하시는 것이 가장 정확한 판단을 받으실 수 있는 방법입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10월13일난자채취후 10월25일첫생리시작했는데 4-5일이면 생리가끝나는대... 오늘 아침까지 소변본후 휴지에 핑크빛살짝묻는정도인데 지금 소변보러갓더니 다시 새빨강혈과 덩어리가 팬티에묻엇는데 병원을 가봐야하나요??

시험관아기 중으로 내일 난자채취 예정입니다. 다낭성 난소로 한쪽 난소에만 10개 이상의 난포가 자라서 양쪽 난소가 많이 커져있는 상태입니다. 어제까지는 구역감만 많이 있었는데 오늘 점심에 갑자기 앉기도 서있기도 어려울 정도의 하복부 통증이 생겼고 속도 많이 안 좋아서 여러번 구토를 했습니다. 그러면서 37.6도의 미열이 올랐다가 4시간 정도 지나 저녁쯤에 통증이 거짓말처럼 사라지면서 열도 조금 떨어지고 속은 여전히 좋지 않지만 구토가 나오는 정도는 아닙니다.. 다시 통증이 생길까 걱정이 되지만 이 상태로 난자채취를 해도 괜찮을지 걱정이 됩니다..

시험관시술 난자채취 몇일전부터 금욕해야 하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