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실 손가락 베임으로 피가 난 후 파상풍 예방주사 필요한가요?

김OO • 2024.11.10

저녁 10시 화장실 배수구 철망에 손가락을 베여서 피가 났는데, 압박 지열을 2차례 시도해서 피는 멈췄습니다 소독하고 마데카솔+ 밴드 해서 자고 일어났는데 파상풍 주사를 맞은지 10년이 넘어서 혹시나 해서 지금 시점에 파상풍 예방주사 맞아야 될까요? 어느 진료 병원에서 가능할지?? 외과, 내과, 신경과 등등

가정의학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가정의학과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4.11.10
    의료진이 검수를 완료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가정의학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손가락을 베여 피가 난 상황에서 파상풍 예방주사를 맞은 지 10년이 넘었다면, 예방접종을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파상풍 예방주사는 일반적으로 10년마다 갱신하는 것이 권장되며, 상처가 생긴 경우에는 5년 이상 경과했다면 추가 접종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상처를 입은 후에도 파상풍 주사를 맞으면 효과가 있으므로 안전을 위해 접종을 받으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파상풍 예방주사는 내과, 외과, 가정의학과 등 대부분의 병원이나 의원에서 접종이 가능합니다. 가까운 병원이나 의원에 문의하여 접종 가능 여부를 확인하신 후 방문하시면 됩니다. 상처가 심하지 않더라도 예방 차원에서 접종을 받는 것이 안전하니, 상처에 대해 확인 후 적절한 치료와 함께 예방접종을 상담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닥터나우가 지지 않습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내게 딱 맞는 정보가 없다면?
닥터나우에서 진료부터약 처방까지 받아보세요
app_home_screen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