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광염 시 생식기 알코올 스왑 사용해도 되나요?
방광염 걸렸는데 생식기 알코올 스왑으로 닦아도 돼나여?
방광염 걸렸는데 생식기 알코올 스왑으로 닦아도 돼나여?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방광염 시 생식기에 알코올 스왑을 사용하는 것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알코올은 생식기 점막에 자극을 줄 수 있어 오히려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방광염 시 생식기 관리는 다음과 같이 하는 것이 좋습니다:
과도한 세정이나 자극적인 성분은 생식기 부위의 자연 보호막을 손상시킬 수 있어 오히려 감염에 더 취약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순한 방법으로 청결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생식기가 뜨겁게 느껴지고 불편감이 있습니다. 방광염 증상이 맞나요? 배뇨 시 통증이나 기타 증상 없고, 소변이 가끔 탁하게 나올때가 있는데 배뇨 후가 아니라 가만히 있어도 생식기가 뜨겁거나 불편감이 느껴지는것도 방광염 증상인가요?

화요일부터 증상이 있었어요 그리고 방광염 증상 같이 소변 눌 때 밑이 찢어지도록 너무나도 아팠어요 또 다시 괜찮아졌다가 다시 또 심각해졌고 오돌토돌 한 게 더 많이 나고 항문쪽에도 뭐가 났어요 ㅠㅠ 진짜 밑에가 너무 따갑고 찢어져서 다리를 벌리면 더 아프고 저기 오른쪽 찢어진 부분을 벌릴 수가 없어요 ㅠㅠ 산부인과 가기는 무섭고 비용이 많이 들 거 같아 고민 올려봐요 ...

여성입니다 생식기 부분이랑 털을 손으로 만졌는데 다음날 요도 끝이 꽉 쥐어지는듯한 느낌이랑 소변 볼때 시원하지 않아요 약간 방광염 증상 같은데 이렇게 손으로 만지고 세척하지 않으면 대장균으로 걸리지 않고 다른이유로도 걸릴 수 있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