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으로 생식기 만진 후 방광염 원인은?
여성입니다 생식기 부분이랑 털을 손으로 만졌는데 다음날 요도 끝이 꽉 쥐어지는듯한 느낌이랑 소변 볼때 시원하지 않아요 약간 방광염 증상 같은데 이렇게 손으로 만지고 세척하지 않으면 대장균으로 걸리지 않고 다른이유로도 걸릴 수 있나요?
여성입니다 생식기 부분이랑 털을 손으로 만졌는데 다음날 요도 끝이 꽉 쥐어지는듯한 느낌이랑 소변 볼때 시원하지 않아요 약간 방광염 증상 같은데 이렇게 손으로 만지고 세척하지 않으면 대장균으로 걸리지 않고 다른이유로도 걸릴 수 있나요?
AD
안녕하세요, 닥터나우입니다.
방광염은 주로 대장균과 같은 세균이 요도를 통해 방광으로 침투하여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손으로 생식기를 만진 후 세척하지 않았다면, 손에 있던 세균이 생식기 주변으로 옮겨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특히 손이 깨끗하지 않은 상태였다면, 대장균이나 다른 세균이 요도 주변으로 전파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방광염은 꼭 외부 요인만으로 발생하는 것이 아니라, 면역력 저하, 스트레스, 수분 섭취 부족, 또는 생식기 주변의 자극 등 다양한 원인으로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현재 느끼시는 증상(요도 끝의 불편감, 소변 시 시원하지 않은 느낌)은 방광염 초기 증상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충분한 수분 섭취를 통해 소변을 자주 배출하여 요도를 세척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위해 병원을 방문하시길 권장드립니다. 방광염은 적절한 항생제 치료가 필요할 수 있으니, 전문의와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손 위생을 철저히 하고 생식기 주변을 만진 후에는 반드시 세척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건강 관리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관계 후 생식기 주변으로 진동이 느껴지는데 약 3일정도 지속이 되었습니다. 이것은 방광염 증상인가요?
안녕하세요. 질문이 있어 글을 남깁니다. 1. 약 1년전부터 샤워를 하고 나오면 아무 냄새가 안나다가 소변을 한번 보고 나면 바로 생식기 주변에 전체적으로 소변냄새, 쿱쿱한 냄새가 나고 질 분비물에서 나는 냄새인가 했는데 질 분비물에선 냄새가 나지 않음. 살면서 질염에 걸렸을때 빼곤 냉 냄새나 소변냄새가 나지 않아서 당황스러운 마음에 질 유산균, 질 세정제, 통풍이 잘 되는 속옷으로 변경하였으나 차도없음. 2. 지난주 목요일 산부인과 방문. 자궁경부암 검사, 난소에 혹이 있어 난소암 검사, 질염 검사, 소변검사를 진행. 혹시 몰라 질염약도 처방해준다 하여 먹었으나 차도가 없었음. 결과가 나왔는데 자궁경부염증이 살짝 있어서 (이건 6개월뒤에 추적검사), 질염에는 균이 나오지 않았고 소변검사에서도 아무 균이 나오지 않았다고 함. 3. 검사 결과를 듣고도 원인을 찾지 못하겠어서 글을 남깁니다. 방광염 증상도 있습니다. 잔뇨감, 작열감, 잦은 소변횟수, 야간뇨 등등..
화요일부터 증상이 있었어요 그리고 방광염 증상 같이 소변 눌 때 밑이 찢어지도록 너무나도 아팠어요 또 다시 괜찮아졌다가 다시 또 심각해졌고 오돌토돌 한 게 더 많이 나고 항문쪽에도 뭐가 났어요 ㅠㅠ 진짜 밑에가 너무 따갑고 찢어져서 다리를 벌리면 더 아프고 저기 오른쪽 찢어진 부분을 벌릴 수가 없어요 ㅠㅠ 산부인과 가기는 무섭고 비용이 많이 들 거 같아 고민 올려봐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