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등 걸을 때 아픈데 이거 병원 가야하나요?
오늘 아침에 뛰다가 정확히는 모르겠는데 어디에 걸리는 느낌이 나고 왼쪽 발등 위쪽(복숭아뼈 옆)이 걸을 때나 힘주면 아픈데 이거 어떡하나요?
오늘 아침에 뛰다가 정확히는 모르겠는데 어디에 걸리는 느낌이 나고 왼쪽 발등 위쪽(복숭아뼈 옆)이 걸을 때나 힘주면 아픈데 이거 어떡하나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꽉 끼는 신발이나 딱딱한 신발을 장시간 신는 등 발등에 지속적인 자극과 충격을 받으면 발등 통증이 발생할 수 있어요.
휴식하며, 증상이 호전되는지 경과를 관찰하시고 지속되는 통증이라면 근육이나 인대의 손상 또한 배제하기 어렵기 때문에 정형외과 진료를 받아 보실 것을 안내드려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걸을때 발바닥쪽이 아파요 어제부터 발등쪽이 걸을때 인대 파열된것처럼 움직일때마다 아팠는데 아침에 일어나보니 어제보다 걸을때 더 아파졌어요 ㅠㅠ 평발도 아니고 딱히 아무런 이유가 없는데 갑자기 아파졌어요 걸으면 발등쪽부터 발바닥까디 욱식거리는 통증이 있는데 병원에 가봐야할까요?

어제(26일) 합기도 시합이 있었는데 대련(겨루기)할 때 발등으로 상대방 팔꿈치를 풀파워로 찼습니다. 발등 중앙을 맞았는데 직후에 발을 못디딜 정도로 통증이 심했고 발등엔 파란 멍과 함께 부어올랐습니다(크록스 신었었는데 신발에 닿으면 아파서 신발도 못신었습니다). 냉찜질 후 오늘은 멍이 거의 사라졌고 아픈 건 똑같습니다. 손으로 누를 때도 아프고, 발을 몸 반대 쪽으로 밀면 많이 안아프고 당길 때 엄청 아픕니다. 특히 검지와 중지발가락쪽 뼈가 아픕니다. 발에 하중이 실리면 10에 7정도로 아픕니다. 병원을 가는게 맞다고 판단했는데 일요일이라 주변에 여는 병원이 없어서 부디 질문 올립니다. Q1. 발등 뼈 골절이라면 치료가 어떻게 진행될까요? Q2. 가장 짧은 치료기간과 가장 긴 치료기간이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약간 높은곳에서 평평한 바닥으로 맨발로 떨어지면서 찾기를 좀 잘못해서 발등이 찌릿했습니다. 당시에는 그냥 평평한곳에 떨어져서 그렇지 라고 생각했는데 왼쪽 발 안쪽 복숭아뼈(?) 쪽 움푹들어간 곳이 갑자기 발을 땡길때 한번씩 아프더라구요. 하지만 멍이 든것도 아니고 부기는 있더라고 경미해서 사실 잘 모르겠습니다. 안쪽으로 지긋이 눌러보면 통증이 있긴 있습니다. 굳이 병원을 가야할까요? 아님 근육이 놀란것일까요. 그녕 놔두면 치유되겠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