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염
골반통에 분비물이 많아지고 냄새는 없지만 질 입구가 간지러운데 질염 맞겠죠??
골반통에 분비물이 많아지고 냄새는 없지만 질 입구가 간지러운데 질염 맞겠죠??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증상만으로는 확답 드리기 어려우나 질염의 증상으로는 질 분비물, 외음부 소양감, 작열감, 성교통, 배뇨통, 외음부 및 질의 홍반, 부종 등이 있는데요.
잦은 성관계, 청결제의 과도한 사용, 과로나 수면장애 등으로 생체리듬이 깨질 때, 면역력 저하, 월경 등으로 인한 호르몬 변화 등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고, 질염이 잦다면 만성 질염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어요.
꽉 끼는 하의의 착용을 피하고, 성관계 후에는 반드시 소변을 보아서 방광을 비워내고, 소변을 본 다음에는 항상 앞에서 뒷쪽으로(요도 입구에서 항문 쪽으로) 닦아내주는 등의 생활 습관 개선이 필요해요.
질염은 방치한다고 치료되는 것이 아니므로 가까운 산부인과 내원 또는 앱 내 의료진의 진료를 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려요.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참고해주세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주세요.
감사합니다.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인천 부평구 부평대로 93 (부평동) 2층 삼성미즈산부인과의원
AD
첨부그림처럼 항문주위에 뾰루지같은게 났는데요 발열,극심한통증,작열감 이런건 없었어요;;생긴지는 3-4일쯤 되는걸로 추정합니다(오늘만지기까지도 있는지도몰랐어요) 그런데 그걸 손으로만지다 짜버렸어요..여드름인줄알았습니다 고름같은건 안나왔구요 맑은 피만 보이고 지혈도 잘됐습니다 뾰루지같은걸 짜고나서 몇시간 지나니까 사이즈는 줄었는데 뭔가 피부안에 얇은 주머니(?)같은게 만져지는데 신경을 꺼도 되나 싶습니다..항문주위 연한살 3-4cm근처 에요..!
위쪽 음모에 여드름 같은게 생겼어요. 어제만 해도 엄지손가락의 2/3만한 부어오른 흔적만 있고 통증이 있어서 병원에 갔는데 산부인과 진료 병원이 아니고 아는 여자 의사선생님이 소아과 뿐이라 그쪽에 갔습니다 아직 학생이라 성경험은 없고 선생님께서 항생제? 연고를 바르고 그 부어오른 곳은 하루에 2번씩 비누로 닦으라 하셔서 했는데요 지금 확인하니까 노란 고름이 져있어서요. 연고만으로는 안 될 것 같은데 집에서 짜야하나요? 두드러기처럼 여기저기 난게 아닌 여드름 처럼 갑자기 부어오른곳에 고름이 져있습니다.
항문에 뭔가 튀어나온 느낌이고 옆 쪽으로 여드름? 처럼 뭐가 났는데 뭘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