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먹다가 일반 밥먹으니 속이 울렁거려요, 왜 그런걸까요?
소화가 안되어서 죽먹다가 일반 밥먹으니 속이 울렁거려요 왜 그런걸까요?
소화가 안되어서 죽먹다가 일반 밥먹으니 속이 울렁거려요 왜 그런걸까요?
죽은 일반 밥에 비해 소화가 잘 되는 음식이에요. 죽을 먹다가 일반 밥으로 전환했을 때 속이 울렁거리는 증상은 여러 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어요. 예를 들어, 죽을 먹을 때는 위장이 부드러운 음식에 익숙해져 있었을 수 있고, 갑자기 일반 밥을 섭취하면서 위장이 적응하는 과정에서 일시적인 불편함을 느낄 수 있어요. 또한, 일반 밥이 죽보다 소화에 더 많은 시간과 위장의 운동을 요구하기 때문에 소화 불량이 발생할 수도 있어요. 만약 이전에 소화 장애가 있었거나 위장에 문제가 있었다면, 갑작스러운 식단 변화가 위장에 부담을 줄 수 있어요. 이런 경우에는 점차적으로 일반 밥의 양을 늘려가며 위장을 적응시키는 것이 좋아요. 또한, 충분한 씹기와 천천히 먹는 습관을 통해 소화를 도울 수 있어요. 그러나 속 울렁거림이 지속되거나 다른 증상이 동반된다면, 소화기 질환의 가능성도 있으므로 소화기 내과 진료를 받아 보시는 것이 좋겠어요. 위염, 위궤양, 과민성 대장 증후군 등 다양한 소화기 질환이 속 울렁거림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이에요. 그리고 위장약 복용을 함께 하시면 증상 완화에 도움이 돼요. 복부를 시계방향으로 마사지하시거나 온열찜질을 해주시면 장운동을 촉진시켜줄 수 있어요.
꼭 확인해주세요.
2주 전부터 속이 쓰리고 그래서 입맛도 없고 밥을 아주 조금만 먹어도 울렁거리고 소화가 안되는데 밥을 거의 하루에 한 번 정말 조금만 먹다보니까 몸에 너무 힘이 없는데 왜 그런걸까요?
구운계란먹었는데 속이 울렁거리던게 갑자기 좋아졌어요 저는 편한데 궁금해요 왜그러는거죠? 구운계란 비슷한 성분의 영양제도 추천해주세요.
제가 며칠 전부터 속이 계속 울렁거려요 새벽에 계속 뭘 먹어서 그런가요...? 속만 울렁거리고 다른 증상은 없는데 임테기도 해봤는데 아닌 걸로 나왔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