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환자 수액 치료를 집에서 신청할 수 있나요?
암환자 수액을 집에서 맞는걸 신청할수 있나요?
암환자 수액을 집에서 맞는걸 신청할수 있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재활의학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암환자의 가정 수액 치료에 대해 걱정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가정에서 수액 치료를 받는 것은 일반적으로 쉽지 않습니다. 이론적으로는 가정간호 서비스를 통해 가능할 수 있으나, 이 경우에도 치료 중인 의료기관에서 서비스를 신청해야 합니다. 병원에 문의하면 전문 간호사나 의료진이 집으로 방문하여 수액 치료를 진행해 주는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실제로는 수액 치료가 3~4시간 이상 소요되기 때문에 대부분의 의료기관에서는 가정에서의 수액 처치를 제공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암 치료 중이신 환자분의 경우, 주치의와 상담하여 가정간호 서비스 신청이 가능한지 문의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만약 상태가 위급하거나 수액이 꼭 필요한 상황이라면, 병원 응급실을 방문하시는 것이 더 안전하고 확실한 방법입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갑상선암 초기의환자가 병원에서 치료를 받으면서 살찔까봐 밥을 아예 거부하고 포도당만 맞겠다고 합니다 식물인간도 밥을 못먹지만 수액을 맞으면서 살아가지않냐면서요.. 체중감량이 암치료보다 우선시되는게 맞는걸까요..? 키 167 몸무게 52 여자입니다.

아버지가 위루관 시술하셔서 집에계시는데 비대면으로 엔커버액을 처방받을수있나요?암환자로 산정특례대상이십니다

갑상선암 환자입니다. 동위원소 한지 두달 되었고요. 이틀전에 오전에 피티 운동하고 세네시간 밖에 있었더니 햇볕때문인지 너무 어지럽고 힘이 쭉빠져 오후에 집에서 쉬었는데도 안났더라구요. 어제 내과가서 수액맞고 집에서 쉬고 오늘 밖에 나왔는데 똑같은 증상이라서 집에서 쉬는중입니다. 감기는 아닌데 열은 37.2도입니다. 삼일째이러는데 어떻게 해야할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