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액 주입 후 팔이 붓는 원인은 무엇인가요?
수액을 맞던중 팔이 부풀어올라 수액을 빼고 얼음찜질을 하고있는데 팔이 다시 줄어들지 않아요 왜그런가요? 그리고 어느정도 데고있어야하나요
수액을 맞던중 팔이 부풀어올라 수액을 빼고 얼음찜질을 하고있는데 팔이 다시 줄어들지 않아요 왜그런가요? 그리고 어느정도 데고있어야하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수액 주입 후 팔이 붓는 현상은 주로 수액이 혈관 밖으로 새어나가는 '혈관 외 누출' 때문에 발생합니다. 이로 인해 혈관염이 생기면서 부종, 통증, 열감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질문자님께서 현재 얼음찜질을 하고 계신 것은 적절한 대처입니다. 냉찜질은 통증과 부종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일반적으로 이런 증상은 시간이 지나면서 자연스럽게 호전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냉찜질은 한 번에 15-20분 정도 하시고, 피부가 너무 차가워지지 않도록 수건 등으로 감싸서 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루에 3-4회 정도 반복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만약 부종이 계속 심하거나, 통증이 심해지거나, 팔의 색이 변하는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면 의료진에게 즉시 알려 적절한 조치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어느날 갑자기 팔 안쪽이 빨갛게 부어올랐는데 누르면 아파요 간지럽지는 않아요.. 멍울같은건 안느껴집니다… 피부과에서 항생제 먹었는데 변화가 없어요 어느 과를 가야할까요?? ㅠㅠ 무슨 질환인지 원인을 모르겠어요

오른쪽 수액 맞은 후 혈관이 얇다해서 왼쪽으로 바꿔서 맞았는데 왼쪽은 멀쩡하지만 초반에 맞았던 오른쪽은 빨갛게 부어올랐으며 통증을 동반하고 간지럽고 열감이 조금 있습니다ㅠ

어제 오후쯤 그렇게 무겁지 않은 짐을 옮기고 저녁쯤부터 손이 조금 붓더니 오늘 아침에도 손이 좀 붓어있고 팔 잡히는 안쪽부분과 어깨까지 저리면서 근육통이 조금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