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의 냉의 양 증가 원인은 무엇인가요? 생리기간 외에도 변화가 있나요?
궁금해서 여쭈어 봅니다..!! 여자들은 생리기간이 아니여도 냉의 양이 많아지나요..??? 냉의 양이 증가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궁금해서 여쭈어 봅니다..!! 여자들은 생리기간이 아니여도 냉의 양이 많아지나요..??? 냉의 양이 증가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냉은 여성의 건강 상태, 감염, 호르몬 주기에 따라서 양상이 변화할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는 배란 전, 생리 전, 질염 증상이 있을 때 평소보다 냉의 양이 증가한다 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1. 뇨잠혈 +++, 뇨담백 ++ (소변에 거품은 많지 않고 붉은 소변 본 적은 없음) 2. 약 10일간 체중 8키로 증가 3. 3개월 이내 소변이 안 마려워서 하루에 많으면 두번 적으면 안 보다가 최근 2주 동안 마려워도 찔끔찔끔밖에 안 나옴 그 전에 나오던게 100이라면 지금은 10. 4. 혈압 83,138 5. 눈 앞이 핑핑 돌면서 어지러움(빈혈 x) 6. 아무 통증이 없음 이런 증상이 있습니다
20대 여성입니다. 평소에 생리기간외 부정출혈이 있었고 달마다 있다가 없다가 하는편인데요 최근 2달 더 심해져서 걱정이 되어 글을 남깁니다. 염증검사,성병검사 등등은 7개월정도 전에 해봤는데 골반염 있고 나머지는 특별한건 없다 합니다. 뭐가 문제여서 부정출혈을 달마다 할때도있고안할때도있고 양이나 분비물 색깔도(갈색/핑크색/빨간색 다)변할까요?. 생리는 꼬박꼬박 하는 편입니다. 부정출혈은 생리 10일후~생리전 사이에 하는 편입니다!
소변을 닦다가 휴지에 묻은 냉을 봤는데 투명하게 늘어납니다. 계란 흰자같이 투명하고 점성이 있는데 분비물 양은 별로 많지 않았습니다. 어제까지는 냉 분비량이 많았다가 오늘은 분비량은 줄었습니다. 어제까지는 투명이나 약간 흰 색의 냉이 분비되고 시간이 지나 속옷에 보이는 색은 노랑색이었습니다. 오늘은 투명의 점성이 있는 냉인데 이거 가임기나 배란일에 분비되는 배란점액일까요? 이러한 냉의 색이나 점성 등 상태 변화의 이유는 무엇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