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의 색과 냄새 변화 원인은 무엇인가요?
투명냉과 흰색냉과 연두색 냉 나와요 냄새나요
투명냉과 흰색냉과 연두색 냉 나와요 냄새나요
질문자님의 냉 색상과 냄새 변화에 대해 걱정이 되실 것 같습니다.
냉의 색상과 상태에 따라 다음과 같은 원인을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투명하거나 하얀 냉: 이는 특별한 이상이 없는 건강한 여성에게도 나타나는 정상적인 분비물입니다.
연두색(녹색) 냉: 트리코모나스 질염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특히 거품기가 있다면 더욱 그럴 가능성이 높습니다.
냄새가 나는 경우:
냉의 색이 평소와 다르거나 냄새가 나고, 외음부 가려움, 성교통, 배뇨통 등의 증상이 동반된다면 질염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특히 연두색 냉과 냄새는 감염을 시사할 수 있으므로,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를 위해 산부인과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서울 강서구 양천로 34 2층
현지 배란기이고 평소에는 연노랑, 흰색 냉인데 어제 하루 베이지색 시큼한 냄새 냉이 나왔습니다. 질염이나 특별한 자궁에 문제나 변화가 생긴걸까요? 이유가 뭘까요?
소변을 닦다가 휴지에 묻은 냉을 봤는데 투명하게 늘어납니다. 계란 흰자같이 투명하고 점성이 있는데 분비물 양은 별로 많지 않았습니다. 어제까지는 냉 분비량이 많았다가 오늘은 분비량은 줄었습니다. 어제까지는 투명이나 약간 흰 색의 냉이 분비되고 시간이 지나 속옷에 보이는 색은 노랑색이었습니다. 오늘은 투명의 점성이 있는 냉인데 이거 가임기나 배란일에 분비되는 배란점액일까요? 이러한 냉의 색이나 점성 등 상태 변화의 이유는 무엇인가요?
몇달전부터 상체의 앞뒤로 피부색이 변화면서 가끔 가려움증이 옵니다 원인은 무엇이고 무슨 병명인가요? 당장 치료를 받아야 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