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 후반 여성, 몸 왼쪽 저림과 뻐근함, 힘 감소, 감각 무뎌, 불편함, 쥐 날 것 같음, 스트레스로 인한 부정출혈 후 증상

김OO • 2024.08.21

20대 후반 여성입니다 몸의 왼쪽만 저리고 뻐근해요 그리고 힘이 잘 안들어가고 감각이 무뎌요 불편감도 계속 들고요 가만히 있으면 쥐가 날것같아요 그리고 실제로 쥐도 난 적이 있어요 한달전쯤 스트레스로인한 부정출혈이 일어나서 피임약을 처방 받아서 한주기 먹고 그 이후에 안먹었는데 계속된 스트레스로 인해 퇴사했는데도 그 이후에 이런 증상이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 근육 치료나 운동등은 큰 효과는 없더라구요 어디가 아픈건지 몰라서 어느 병원을 가야할지도 모르겠습니다

저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신경외과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4.08.21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신경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닥터나우입니다.

    현재 말씀하신 증상들(몸의 왼쪽 저림, 뻐근함, 힘 감소, 감각 무뎌짐, 쥐 나는 느낌 등)은 신경계 문제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특히 한쪽에만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 신경 압박이나 손상, 혹은 뇌혈관 문제 등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로 인한 부정출혈과 피임약 복용 후 증상이 나타났다고 하셨지만, 현재의 신경계 증상과 직접적인 연관성은 낮아 보입니다. 그러나 이전에 심방세동 등의 판정을 받으셨던 이력이 있다면, 뇌심혈관 질환에 대한 가능성도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따라서 신경과 전문의를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신경과에서는 신경학적 검사와 필요시 MRI 등의 영상 검사를 통해 원인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또한,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될 경우 빠른 시일 내에 병원을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신경과 방문이 어려울 경우, 내과나 가정의학과를 통해 초기 진료를 받고 필요한 경우 신경과로의 진료 의뢰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경과의 경우 혈관 질환으로 인해 수술이 필요한 경우 신경외과를 보게 되는데요. 단순한 신경성 관련 증상이나 근육 경직이나 경련, 수축과 관련된 모든 증상들에 대해서는 신경과 진료를 받아보시면 됩니다.

    빠른 쾌유를 빕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모든 답변은 AI가 생성합니다. 닥터나우 의료진이 답변 내용을 검토하였더라도 정확성은 보증되지 않으며, 진단이나 처방 등 의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신경외과 관련 질문

  • 팔저림

    30대후반여성입니다. 팔이저리고 감각이 무디고잠을못이룰때가많읍니다 병명이 무었읠까요

    통증

    기타통증

    2023.09.07
  • 얼굴과 잇몸 감각의 일시적인 소실, 뇌 이상인지 스트레스인지 어떻게 구분할까요?

    이빨을 닦다가 문득 왼쪽 잇몸의 감각이 무뎌지다가 느껴지지 않았어요. 순간적으로 너무 놀래서 얼굴을 만졌는데 얼굴 감각도 잘 느껴지지 않았는데, 심호흡을 하니 몇초만에 바로 다시 감각이 괜찮아졌습니다. 2주 전에도 한 번 똑같은 증상이 있었는데 이유가 뭘까요. 뇌에 이상이 있는지, 아니면 스트레스로 인한 것인지 궁금합니다.

    신경과

    감각 저하

    두통

    +1
    2023.10.29
  • 과도한 음주와 흡연으로 인한 신체 불편함, 왼쪽 상지 저림과 힘빠짐 원인은?

    평소에 먹토를해서 심각한 저체중입니다 음주도 일주일에 7번 다 할정도로 과도하고 흡연도 합니다 새벽에 왼쪽 팔이 찌릿찌릿 저리다가 지금은 좀 괜찮아졌는데 살짝 손에 힘이 잘 안들어가고 감각이 무뎌진거같아요 왼쪽 팔다리랑 가슴쪽도 저림이 있었는데 전체적으로 왼쪽이 그러는거같은데 이건 왜 이러는걸까요?

    신경외과

    2024.08.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