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비뼈 옆쪽 움푹 들어감, 흉부외과 진료 필요할까요?

황OO • 1일 전

며칠전 14살 남아 아이가 픽시라는 저전거를 타고 넘어졌습니다 갈비뼈 바로 옆쪽으로 손잡이에 넘어지면서 눌린것 같습니다 그분이 움푹 들어갔고 통증은 미약하다고 하였고 혹시 몰라 동네 정형외과에 가서 엑스레이 촬영을 하였고 뼈에는 이상이 없다고 하였습니다 흉부외과를 추천 하셨는데 가봐야 할까요? 아이가 다치니 불안하네요

정형외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정형외과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1일 전
    error

    AI가 데이터를 기반으로 생성한 답변으로, 어떠한 의학적 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정형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아이가 자전거 사고로 다쳐서 많이 걱정되실 것 같습니다. 갈비뼈 옆쪽이 움푹 들어간 상황이라면, 정형외과에서 뼈에 이상이 없다고 했더라도 흉부외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갈비뼈 부위의 외상은 뼈 자체뿐만 아니라 주변 연조직, 근육, 그리고 내부 장기에도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움푹 들어간 부분이 있다면 연조직 손상이나 내부 장기에 영향이 있을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습니다.

    정형외과에서는 주로 뼈와 관절 문제를 다루지만, 흉부외과는 가슴 부위의 전반적인 문제를 다루기 때문에 더 정확한 진단과 치료 방향을 제시해줄 수 있습니다. 아이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정형외과 의사의 추천대로 흉부외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안심이 될 것입니다.

    통증이 미약하다고 하더라도, 어린이의 경우 자신의 상태를 정확히 표현하지 못할 수 있으니 전문의의 진찰을 통해 정확한 상태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모든 답변은 AI가 생성합니다. 닥터나우 의료진이 답변 내용을 검토하였더라도 정확성은 보증되지 않으며, 진단이나 처방 등 의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