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당측정기값과 혈액검사결과 차이는 어느 쪽이 더 많이 나오나요?
집에서 혈당측정기값과 실제 혈액검사결과 차이가 많이 나나요~? 어느 쪽이 더 많이 나오나요~?
집에서 혈당측정기값과 실제 혈액검사결과 차이가 많이 나나요~? 어느 쪽이 더 많이 나오나요~?
혈당측정기와 병원에서 시행하는 혈액검사는 측정 방법과 정확도에서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집에서 사용하는 혈당측정기는 편리하고 빠르게 혈당을 확인할 수 있지만, 병원에서 시행하는 혈액검사가 더 정확한 결과를 제공한다고 알려져 있어요. 혈당측정기는 주로 손가락 끝에서 채혈한 모세혈관 혈액을 사용하며, 이는 혈장 포도당 농도와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반면, 병원에서 시행하는 혈액검사는 정맥혈을 사용하여 더 정확한 혈장 포도당 농도를 측정합니다. 혈당측정기의 오차 범위가 있을 수 있으며, 높게 측정되는 기계로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하지만, 당뇨를 진단하기 위한 보다 정확한 검사는 의료기관에서 시행한 검사 결과를 토대로 건강 관리를 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혈당측정기는 일상적인 혈당 관리에 유용하지만, 정확한 진단이나 치료 계획을 위해서는 병원에서의 혈액검사가 필요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의료진들의 경험상 자가혈당측정기값과 실제 혈액검사 측정값 중 어떤 것이 혈당측정값이 더 높거나 낮게 나오나요~? 아니면 같은 값이 나오나요~?
의료진들의 경험상 공복혈당 측정값이 집에서 자가혈당측정값과 실제 병원 혈액검사 중 차이가 있나요~? 차이가 있다면 어느 쪽이 더 혈당값이 더 많이 나오나요~?
아침 공복혈당측정시 자가혈당측정기 값이 실제 혈액검사값보다 낮은편입니까~? 높은편입니까~? 궁금하고 답답해서 질문드립니다 닥터나우 의료진분들의 경험치를 알려주십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