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른쪽 엉덩이 통증, 디스크일 수 있나요?
어제 무거운거 들때는 괜찮았는데 저녁부터 오른쪽 엉덩이 윗부분이 찌릿하게 아프고 숙일때도 좀 아픕니다.걸을때도 아파요 오르쪽 디딜때 아파요 디스크인가요..
어제 무거운거 들때는 괜찮았는데 저녁부터 오른쪽 엉덩이 윗부분이 찌릿하게 아프고 숙일때도 좀 아픕니다.걸을때도 아파요 오르쪽 디딜때 아파요 디스크인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오른쪽 엉덩이 통증으로 많이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질문자님의 증상은 디스크와 관련이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허리 디스크(요추 추간판 탈출증)는 엉덩이 통증과 함께 다리로 방사되는 찌릿한 통증이 특징적입니다. 특히 걸을 때 한쪽 다리를 디딜 때 통증이 심해지는 것은 신경이 압박받고 있을 가능성을 시사합니다.
무거운 물건을 들 때는 괜찮았지만 이후에 통증이 발생한 것은 디스크에 가해진 압력이 시간이 지나면서 증상으로 나타났을 수 있습니다. 숙일 때 통증이 심해지는 것도 디스크 문제의 전형적인 증상입니다.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정형외과나 신경외과에서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는 MRI나 CT 등의 영상 검사를 통해 디스크 탈출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당장의 통증 완화를 위해서는 안정을 취하고, 냉찜질을 해보시며, 필요하다면 소염진통제를 복용해보시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증상이 지속된다면 반드시 전문의의 진료를 받으시길 권장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오래 앉아 있어서 오른쪽 엉덩이 통증이 생긴거 같은데 아파도 3주 정도 병원 안가고 있다가 3주 후에 정형외과를 갔는데 뼈에는 이상 없다고 염증인거 같아서 약 받고 물리치료 2번 정도 받았는데 그래도 아파서 한의원 가서 부항2번 침3번 물리치료 3번했는데 부항 2번 한 다음날부터 엉덩이가 더 아픈거같아요 한의원쌤 말로는 부항해서 잠시 그런거라는데 아파서 잠도 못 자겠고 누워도 못있겠어요 빨리 통증을 없앨 방법이 없을까요?ㅜㅜ

질 통증만 있다가 오른쪽 엉덩이 통증도 생겼어요… 분비물은 없는데 왜 이러는 걸까요? 관계는 안 한 지 두 달이 좀 넘었어요…

걸을때마다 오른쪽 엉덩이가 한곳만 찌릿찌릿 아파요 ㅠ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