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드랑이 부종, 피로와 스트레스로 인한 원인인가요? 병원 검사가 필요한가요?
안녕하세요! 20대인데 겨드랑이가 요즘 부었다가 괜찮아졌다가 하는데 피곤하고 스트레스 받아서 그런건가요? 아니면 병원에 가서 검사 받는게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20대인데 겨드랑이가 요즘 부었다가 괜찮아졌다가 하는데 피곤하고 스트레스 받아서 그런건가요? 아니면 병원에 가서 검사 받는게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환자님. 스트레스나 피로가 몸의 여러 부위에 영향을 줄 수는 있지만, 겨드랑이 부위가 부었다가 괜찮아지는 증상은 림프절의 변화를 의미할 수도 있습니다. 림프절은 우리 몸의 면역 시스템의 일부로, 감염이나 질병에 반응하여 부풀어 오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는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으며, 모두가 심각한 상황을 의미하는 것은 아닙니다. 그래도 이러한 증상이 반복적으로 나타난다면, 병원에서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통증, 열, 체중 감소 등 다른 증상이 동반된다면 더욱 그렇습니다. 가능한 빠른 시일 내에 가정의학과나 내과를 방문하여 상세한 증상을 설명하고 필요한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조금만 스트레스 받거나 피곤하면 질염이 와요ㅠㅠ 집에 질정을 항상 구비해두고 질염이 올때마다 넣고 자면 괜찮아 지다가 또 피곤하면 질염이 오고 그래요.. 하얀 분비물이 나오고 냄새나 나여ㅠ 병원가서 검사을 해봐야 할까요?
왼쪽 겨드랑이가 부었는데 괜찮겠죠? 6개월전부터 부워있었는데 그냥 동그랗게 공모양처럼 두개가 작게 볼록 부어있고 만졌을 때 아프지도 않았고 뭐 멍울이 만져지는 것 같지는 않았어요... 증상이랄 것도 없어서 그냥 냅두고 병원에 안갔는데 가서 검사를 받아보는 게 좋을까요? 왜 붓는 건가요?
전신 부종으로 인한 피로감으로 복용한 적이 있는데 닥터나우에서도 처방이 가능한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