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목과 종아리 통증이 하지정맥류 때문일 수 있나요?
19살인데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 평소조다 많이 걸었는데 발목이랑 종아리 쪽 통증이 있어요 하지정맥류 가능성 있나용?
19살인데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 평소조다 많이 걸었는데 발목이랑 종아리 쪽 통증이 있어요 하지정맥류 가능성 있나용?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신경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평소보다 많이 걸으신 후 발생한 발목과 종아리 통증은 하지정맥류보다는 근육 피로나 과사용으로 인한 증상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하지정맥류는 일반적으로 다리의 표재정맥 내 압력이 높아져서 발생하며, 주로 가족력이 있거나, 과체중인 경우, 운동 부족인 경우, 오래 서있거나 앉아있는 직업을 가진 분들에게 위험이 증가합니다. 하지정맥류의 특징적인 증상은 다리에 혈관이 도드라져 보이거나, 구불구불하게 혈관이 튀어나오거나, 거미줄 모양의 실핏줄이 관찰되는 것입니다.
질문자님의 경우 19세의 젊은 나이이고, 평소보다 많이 걸은 후 발생한 일시적인 통증이므로 근육 피로나 과사용으로 인한 통증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충분한 휴식과 다리 올리기, 가벼운 스트레칭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통증이 지속되거나 심해진다면, 혈관이 도드라지거나 다리가 무겁고 저린 증상이 동반된다면 전문의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첨부된 사진이 밝게 찍혀 선명하게 보이지는 않지만, 그린 원 속에는 엄청 얇게 번개모양? 같은 게 종아리에 조금씩 있습니다. 50대 여성이고, 긴 기간 서있는 업종입니다. 그러다보니 하지정맥류를 의심해보고는 있는데, 가능성이 있을까요? 사소한건데 제가 너무 예민하게 보는걸까요?

발목에 모르는 멍이 들었어요 전혀 부딪힌적도 없고 눌러도 안아픈거 같아요 이제 3일 지나가고 있고 모르는 멍들이 생기는데 하지정맥초기일까요?

하지정맥류는 약을 먹어도 치료가 안된다고 하는데 그럼 평생 먹어야 하는 약인가요.. 아니면 결국 수술할 수 밖에 없는 병인가요..? 제가 비만이라 운동하면서 살을 빼면 좀 나아지려나요..?
